티스토리 뷰

반응형

크로스마일 SE 카드를 대체할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카드 찾기

2021년에 저의 외환(현 keb 하나카드) 크로스마일 신용카드(일명 크마카드)가 만료가 됩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었던 정확한 카드명은 하나 크로스마일 카드 special edition 입니다. 이 카드가 유효기간이 다 되면, 다음 카드는 무슨 신용카드를 써야 하나 찾기 위한 여정을 남기는 글입니다. 저는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쌓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리고 해외 출장을 자주 가기 때문에 PP카드가 발급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1년에 12번 사용), 그리고 공항에서 복귀시 무료 식사하는 서비스를 잘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여러모로 크로스마일 카드를 잘 쓰고 있었는데 더이상 연장, 새로 발급이 안된다고 하니, 다른 카드를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글순서
  • 크로스마일 카드를 사용했던 사람들은 이런 서비스 때문에 사용했다
  • 크로스마일 카드 서비스 summary
  • 일반 크로스마일 카드와 크로스마일 SPECIAL EDITION 비교
  • 내가 찾는 크로스마일 카드 대안은?
  • 크로스마일 카드 vs. SC제일 플러스마일 카드
  • 크로스마일 카드 vs. 씨티 NEW 프리미어마일 카드

■ 크로스마일 카드를 사용했던 사람들은 이런 서비스 때문에 사용했다

먼저 크로스마일 special edition 카드의 대표적인 서비스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그래야 이것과 비슷한 카드를 찾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크로스마일 카드를 사용하는 사람은 아래 2가지 경우에 특별히 좋습니다.
  •  해외 여행 빈도가 높고, 마일리지 보너스를 원하는 사람
  •  공항 편의시설 이용(라운지 등)을 자주 사용하길 원하는 사람

■ 크로스마일 카드 서비스 summary

하나 크로스마일 카드 special edition은 항공 마일리지 적립에 있어 국내 업계 최고의 적립률을 가지고 있는 신용카드였습니다. 그런데 이제 발급 중단이라니,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안타깝습니다. 구매하는 모든 거래에서 마일이 적립되었고, 적립한도 없음, 전월 구매 실적 조건 없어 손쉽게 사용 가능했습니다. Priority Pass(PP카드) 를 통해 전세계 국제공항 라운지 이용이 가능했습니다(무료 이용횟수 연 12회, 전월 사용실적 회원에 한해 사용 가능) 게다가 인천공항의 식당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었습니다. 저는 1년에 신용카드 사용 수준이 평균 2천만원 이상의 사용자 입니다.

하나 크로스마일카드 Special Edition의 마일리지 적립 단위는 crossmile 이라고 부릅니다. 적립률은 사용금액 1,500원당 1.8crossmile이 적립됩니다. 1crossmile은 아시아나항공 1.2 마일리지, 대한항공 및 외항사(델타항공, 케세이퍼시픽항공, 타이항공, 말레이시아항공, 싱가폴항공)에서 1마일리지로 전환됩니다. 예를 들어 매월 신용카드로 100만원을 결제한다면, 1년 뒤에는 아시아나 항공 17,280 마일리지, 대한항공 14,400마일을 적립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신용카드를 만들때, 아이아나로 적립할지, 대한항공으로 적립할지 선택을 하고 신용카드를 발급받았어야 합니다. 저는 대한항공을 선택했었습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는 crossmile 마일리지와 1:1 이므로, 대한항공 기준으로 보면 1500원 당 대한항공 마일리지 1.8마일이 적립되는 것입니다. 정말 가히 업체 최고 수준이라 불릴만합니다.

게다가, 전년도 사용 실적에 따라 1년에 1천500만원 이상 사용시 5천 crossmile, 3천만원 이상 사용시 1만 crossmile, 5천만원 이상 사용시 1만 5천crossmile이 보너스 crossmile로 제공되었습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적립했다고 치고, 1달에 150만원 정도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1년에 26600crossmile 이 적립되고, 이는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1:1 교환이니까 26600 대한항공 마일리지가 적립되는 것입니다. 1년동안 카드만 써도 제주도 왕복 마일리지가 쌓입니다. 2년을 쓰면 동남아 왕복으로 다녀올 수 있는 마일리지 입니다(비수기 기준)

또한 메가박스 콤보 무료 혜택을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집 주변에 메가 박스 있으면 한달에 한번씩 콤보 무료를 먹었습니다.

그리고 공항이나, 유명 호텔의 발렛 파킹도 종종 써먹었습니다.

아, 또 기억나는 것이 공항 리무진 티켓 무료 이용 가능한것도 한번 써 먹은 적이 있습니다.

■ 일반 크로스마일 카드와 크로스마일 SPECIAL EDITION 비교
참고로 일반 크로스마일카드가 있고, 크로스마일 SPECIAL EDITION 이 있는데, 일반 크로스마일 카드는 연회비 2만원이고, SPECIAL EDITION 버젼은 연회비 10만원입니다. 일반 크마카드는 보너스 마일리지가 없습니다. SE 카드는 전년도 사용 실적에 따라 보너스 마일리지가 있습니다.


일반 크로스마일 카드는 PP카드로 라운지 이용 가능 횟수는 1일 1회 연2회 입니다. 전원 실적 30만원 이상시 라운지 입장이 무료로 제공됩니다. 크로스마일 SPECIAL EDITION은 전월 실적이 1원이라도 있으면 무료로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연 12회 월 2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크로스마일 SE 카드를 가지고 있다면 엄청난 횟수의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천공항에서 라운지를 이용할때는 크로스마일 카드로 입장을 한다고 합니다. 그렇게 되면 크로스마일SE카드로 인천공항에서 연14회(월 2회), PP카드로 연 12회로 총 1년에 26회 무료로 라운지를 즐길 수 있스니다. 왜 이런 사실을 곧 유효기간이 끝나가는 이 시점에 알게 되네요. 

■ 내가 찾는 크로스마일 카드 대안은?
제가 찾는 신용카드의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 마일리지 적립이 많을 것
. PP카드 연 12회 이상 사용 가능할 것.
. 기타 다른 서비스 좋으면 good.
  (발레파킹, 영화관 팝콘 무료, 인천공항 식사 무료 등등)



▼▼▼ 그럼 이제 크로스마일 카드를 대체할 수 있는 카드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 크로스마일 카드 vs. SC제일 플러스마일 카드

SC 제일은행 플러스마일 카드가 인기있는 이유는 높은 적립률 때문입니다.
. 대한항공 기준 1000원 당 2마일(전월 실적 50만원 이상) -> 정말 대박이네요, 단, 월 적립 한도 2000마일리지.
. 연회비 45000원
. PP카드 혜택이 없는 것이 안타깝네요 ㅠㅠ


■ 크로스마일 카드 vs. 씨티 NEW 프리미어마일 카드


. 연회비 15000원(해외 겸용)
. 마일리지 기본 적립 : 1000원당 1.2 대한항공(크마카드는 1500원당 1.8과 동일)
. 연간 5천만원 이상 쓰면 6000대한항공 마일리지, 1역 이상 쓰면 12000대한항공 마일리지
. PP 카드 : 연 25회 전세계 공항 라운지 이용 가능

■ 씨티 NEW 프리미어 마일 카드로 가야 하나 고민중입니다. 여러분의 선택은 무엇인가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