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광교호수공원 가족캠핑장 리뷰 I 솔캠혼캠 출퇴근박 유튜브 영상

2019년 가을. 혼자서 가을 단풍이 오기 전에 광교호수공원에 캠핑을 다녀 온 적이 있습니다. 광교 호수공원 가족캠핑장이 어떤 캠핑장일까 궁금하기도 하고, 출퇴근박을 한번 해 보고 싶기도 하고, 올해 처음 캠핑을 시작하는 시점에서, 가을이 되면 얼마나 추운 것인가 느껴보기도 하는 시점에서, 한번 다녀 왔습니다. 이때 다녀 온 이후로, 동계 침낭이 필요하겠다 싶어서, 침낭을 구입했고, 네이처하이크의 클라우드피크2를 구매하는 결심을 하게 된 캠핑이 되기는 했습니다.

오늘은 광교 호수공원 가족 캠핑장 리뷰를 한번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으로 예약 하는 곳 :  https://www.suwonudc.co.kr/ggcamping/mainPage.do


1. 시설 수준/규모

1~10번 사이트는 그늘막 쳐져 있습니다.
11~26번 사이트는 오토캠핑장입니다. 4인 기준
파란 동그라미 1~7번은 가족 카라반

시설은 아주 관리가 잘되어 있는 편. 수원시 시설관리공단에서 관리를 하는 것이라 그런지, 깨끗하게 관리가 잘 되어 있습니다. 생긴지 얼마 되지 않은 것이라, 개수대, 화장실, 샤워실은 최신식 입니다. 그리고, 깨끗합니다. 
상중하로 점수를 매긴다면(저의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청결도 : 상
최신식 시설 정도 : 상
사용 편의성 : 상
가격 대비 가성비 : 상

2.장점

.. 시설이 깔끔하고 평일 2만원, 주말 2만5천원이라는 가격에 즐길 수 있는 도심 한가운데 있는 캠핑장입니다.
..바로 옆에 광교 호수공원이 있기 때문에, 밤에 산책을 하기에도 좋고 야경을 감상하기에도 좋습니다. 주변에 아파트 숲 한가운데 있어서 분위기가 굉장히 이색적입니다. 나무 숲 주변이 아닌, 아파트 숲 주변에서 하루 자는 느낌이랄까.
.. 아래 단점에 쓰기도 하겠지만, 숙식을 여기서 하지 않고, 잘 시간 되니까, 짐을 싸서 가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밤에는 상대적으로 조용했습니다. 대로변의 차 소리 빼고.
.. 사이트 바닥은 나무 사이트이고, 사이트마다 테이블과 의자가 있어서 간편하게 오기에 좋았습니다.
.. 테이블 옆에는 조명이 있어서, 랜턴을 가져오지 않더라도 여기서 뭐 해 먹을 수는 있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차를 사이트 바로 옆에 세울 수 있게 주차장을 만들어 놔서, 차에서 짐을 빼기가 너무 편했습니다.
.. 차가 사이트마다 벽 개념으로 가려주기 때문에 나름 프라이버시를 고려한 캠핑장 배치라고 생각했습니다.
..  5분~10분 정도 걸어가면 앨리웨이가 있어서, 편의점을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가깝다면 가깝고, 멀다면 먼 거리)

3.단점

.. 장작 불을 피울 수 없습니다. 
.. 가족 단위로 많이 오기 때문에, 아이들이 많습니다. 제가 갔을때는 주변 사시는 분들 어머니들과 이이들 모임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10명 정도의 아이들이 캠핑장을 뛰어다니며 소리를 지르며 조금 시끄러웠습니다. 하지만, 이분들 모두 주변에 사시는 건지, 9시~10시쯤 되니, 잠은 집에가서 주무시는건지, 모두 철수 했습니다.
.. 큰 도로변 옆에 있어서, 밤 늦게까지 차 지나가는 소리가 시끄러웠습니다. 다음에 여기서 잠을 잘때는 꼭 귀마개를 하고 자야겠다 생각했습니다.
.. 전기를 사용하려면 3천원 추가 비용을 지불해야 했습니다.

4. 위치


아래는 제가 광교 호수공원 가족 캠핑장을 다녀온 후에 만든 유튜브 영상입니다. 캠핑장 가서 김밥 말아 봤어? 영상이네요 ㅎㅎ 즐겁게 감상 하시기 바랍니다.


추천글 : 

이것만 있으면 캠핑 간다! 초보 솔혼캠러의 최소한의 캠핑 준비물 리스트

초보 캠퍼의 불멍타임(feat. 차콜 스타터)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득템한 가성비짱 USB 충전식 LED 캠핑 조명 랜턴 얼마일까요?

초보 캠린이의 2번째 캠핑, 싱글벙글 캠핑장(FEAT 처음쳐보는타프, 괄도네넴띤, 불멍화로, 콜라캔 팝콘)

혼캠가서 뭐하지? 캠핑 초보의 생애 첫 혼캠/솔캠 경험기(feat. 친구들과 삼겹살과 차돌박이) in 바라산자연휴양림

초보 혼캠러가 캠핑 가방 하나 샀어요!(마운티아 백팩 45리터)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