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제주항공 타고 인천공항에서 방콕 가기

제주항공 타고 인천공항에서 방콕으로 가는 길에 글을 쓴다. 제주항공 처음 타 보았다. 그 전까지는 타이 항공이나, 대한항공을 이용하였다. 그런데 너무 자주 가다 보니, 비행기 값이 감당이 안되는 것이었다. 그래서 처음으로 저가 항공사를 이용해 보았다. 


오늘은 제주항공을 타면서 아래 3가지 특이한 점을 적어보도록 하겠다  

.수화물 관련해서 잘 확인해야 하는 점

.1터미널 면세구역에 편의점이 없다는점

.제주항공 장점

이렇게 글을 써 보도록 하겠다.


먼저 가격에 대해 언급을 해 보도록 하겠다. 한국에서 방콕으로 오는 타이항공이나, 대한항공, 아시아나 항공의 비행기 표 가격은 보통 4~50만원이다. 이것은 2~3개월 전에, 비수기에 예약할 경우 그렇다는 이야기 이다. 성수기에는 60만원 이상으로 올라가기도 한다. 실제로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미리 예약해 놓지 않는다면, 지금 10월 말인데, 검색을 해 보면 60만원~100만원까지 가격이 형성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래서 저절로 저가 항공사로 눈이 가게 되었다. 그래서, 이번에는 갑자기 급하게 태국 방콕을 가게 되어, 1주일 전에 예약을 했는데 40만원에 제주항공을 예약을 했다. 1달 전에만 예약 했어도 저가 항공은 20만원 후반대에서 티켓을 구할 수 있지 않았을까 생각해 본다. 다음에는 기필코 가장 저렴하게 방콕으로 가는 글을 써 볼 수 있는 날이 오기를 기대해 본다.


40만원으로 비행기 티켓을 제주항공 홈페이지에서 구입을 했다. 나는 비행기 티켓을 스카이 스캐너로 구하는데, 왠일로 제주항공 홈페이지가 가장 저렴한 티켓을 구할 수 있는 것이었다. 그래서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회원 가입도 하고, 여러가지 정보를 얻으며 티켓을 구입하였다. 


.수화물 관련해서 잘 확인해야 하는 점

다른 항공사의 티켓 보다 저렴했던 이유는 2가지 였는데 

첫번째는 한국에서 방콕 갈때는 위탁 수화물을 15kg이내로 가져가는 조건

두번째는 방콕에서 한국으로 올떄는 위탁 수화물이 없을 것 이라는 조건.

제주항공에는 내가 짐을 적게 가져갈 수록 싼 값의 티켓을 구할 수 있다. 실제로 이번에 내가 구입한 티켓은 한국에서 방콕으로 갈때는 기내에는 1개의 짐만 가지고 들어갈 수 있었다. 그리고 위탁 수화물은 1개 보낼 수 있는 규정이었다. 이 위탁 수화물 짐의 무게에 따라 티켓의 가격이 또 변하는데, 3가지를 선택할 수 있었다. 첫번째는 위탁 수화물 없는 티켓. 이것이 가장 저렴했다. 두번째는 위탁 수화물의 무게가 15kg이내인 티켓. 나는 이것을 구입하였다. 세번째는 위탁 수화물을 무게가 20kg이내인 티켓. 그리고 위탁 수화물의 사이즈는 가로,세로,높이 모두 합쳐 203cm 이내일 것. 이라는 규정이 있어, 꼼꼼하게 따져보고 짐을 쌌다. 

올때는 위탁 수화물을 보낼 수 없어, 배낭만 하나 딸랑 매고 비행기에 타야만 한다. 그래서 트렁크를 가져가지 않고, 박스에 짐을 싸서 가져갔다. 


우여곡절 끝에, 짐을 잘 싸고, 이런 규정을 잘 확인하여, 무사히 짐을 부치고, 지금 비행기를 타고 있다.

아침 7시 10분 출발하는 비행기였고, 탑승은 6시 40분 시작. 6시 55분 입장 마감. 덕분에 새벽 3시 반에 일어나서(새벽 1시에 잤는데. 완전 피곤하다) 4시에 집에서 나와서 죽전역 앞 신세계 백화점 길 건너편 주민센터 앞에서 인천공항 버스인 a8852를 타고  4시 38분 첫차를 탔고, 5시 42분에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에 도착을 했다. 휴. 아침에 일찍 일어나야 하는 것이 가장 힘들었고, 실제로 비행기 타고 있는 5~6시간중에 4시간은 기절해 있었다.


비행기는 작았다. 32번 시트까지, 1번 부터 6열까지있다. 좌측에 3개 시트, 우즉에 3개 시트가 있는 구조.

.1터미널 면세구역에 편의점이 없다는점

먹을것은 사먹어야했다. 작은 신라면 컵라면은 5000원. 왠지 억울해서 못 사먹었다. 이 내용을 알기 때문에 면세 구역에서, 편의점을 발견하면 먹을것을 사고 싶었는데, 편의점 없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인천공항 제 1여객터미널에는 편의점이 면세구역에 없다. 밖에는 있다. 인천공항 제 2여객터미널에는 편의점이 면세 구역에 있다.


.제주항공 장점

이 모든 단점을 한방에 해결해 줄 장점. 바로 가격. 다른 항공사들에 비해 10~20만원 정도 저렴하기에, 모든것이 괜찮다고 생각한다. 나는 앞으로도, 저가 항공을 많이 이용해서 방콕에 올것 같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