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신조어 JMT TMI 인싸 아싸 사바사 혼코노 뜻 의미

오늘 강남역에서 회식을 했는데, 거기 삼겹설 완전 JMT였어! 사바사겠지만 나는 완전 만족! 원래 아싸였는데, 회식에 참석해서 사람들하고 좀 친해졌더니 인싸된 느낌! 회식 끝나고 술을 너무 많이 마셨는지 혼코노 하고 집에 가서 씻지도 못하고 바로 짐. 너무 TMI 인가? ㅎㅎㅎ

이렇게 요즘 SNS에 글들을 볼 수가 있습니다. 저는 여기서 아는 단어가 첨음에는 몇개 없었습니다. 하지만 그 의미를 알고 보니 고개가 끄덕여 지더군요! 오늘은 JMT, 사바사, 인싸, 아싸, 혼코노, TMI 의 뜻과 의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거 이해 못하시면 문찐 될 수 있습니다~(문찐 : 문화 찐다)



JMT

 : 존맛탱의 영어로 표기해서 이니셜 앞글짜만 땃습니다. 여기서 먼저 존맛탱이 무슨 뜻인지 알아야 합니다. 

  존맛탱 - 졸라 맛있다!( 존맛 - 졸라 맛있다, 탱 - 강조의 의미)

 : 참고로 졸귀탱도 있습니다.

  졸귀탱 : 졸라귀엽다(졸귀 - 졸라 귀엽다, 탱 - 강조의 의미)

 왜 존맛탱은 존으로 시작하고, 졸귀탱은 졸로 시작하는지는 미스테리네요.


사바사

 : 사람 바이 사람, 사람마다 다를수 있다. 라는 의미 입니다. 케바케와 비슷한 뜻입니다. 케이스 바이 케이스. 상황마다 다를 수 있다 라는 의미 입니다.


아싸, 인싸

 : 아싸 - 아웃사이더, 인싸 - 인싸이더

  사람들과 자주 모이고 잘 놀고, 공부도 잘하고 하면 인싸의 느낌. 사람들과 잘 어울리지 못하고, 혼자만의 영역이 있고, 혼자 지내는 것을 좋아하는, 무리로 부터 동떨어진 느낌이, 아싸의 느낌의 어감입니다.



혼코노

 : 혼자서 코인 노래방을 가다 라는 뜻입니다. 예를 들어서, <오늘 시험 끝났다! 집에 가는 길에 혼코노 해야 겠다!> 라고 쓸 수 있습니다.


TMI

: TOO MUCH INFORMATION 의 줄임말입니다. 트미 라고 하면 안되고, TMI 라고 해야 합니다. 너무 과한 정보. 몰라도 되는 얘기 까지 할때 씁니다. <방금 얘기 한거 너무 TMI 아니야?> 라고 쓸 수 있습니다!

via GIPHY


이상으로 신조어 JMT TMI 인싸 아싸 사바사 혼코노 뜻 의미를 알아보았습니다.


추천글 : 

괄도네넴띤 의미 뜻. 상상도 못했다.

자만추 상스치콤 뜻 의미. 이런거였어?

신조어 - 소확행 뜻은? 나만의 소확행 리스트는?

TMI 뜻은? 안물안궁의 의미는? 사용예와 함께 알아보아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