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손목터널증후쿤 자가진단법 예방법은?

손목터널증후쿤 자가진단법 예방법은?손목터널증후쿤 자가진단법 예방법은?

요즘 컴퓨터를 많이 해서 그런지, 손목이 너무 아프네요. 얼핏 티비에서 손목터널증후군에 대해 언급이 되길레, 저도 그 무시무시한 병에 걸린건 아닐지 걱정이 되어서, 자가진단법에 대해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예방법 또한 알아보겠습니다. 함께 가시죠!



오늘은 아래의 순서대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손목터널증후군 자가진단법

2. 손목터널증후군 예방운동법

3. 손목터널증후군 추가예방법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손목터널증후군 자가진단법

아래와 같이 손목터널증후군의 자가진단하는 방법 중에 팔렌테스트라고 있습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손등을 마주치게 하고 약 40초에서 1분간 자세를 유지합니다. 그런다음 손목에 저림 현상이 있다면 손목터널증후군을 의심해 볼 필요하 있다고 합니다.

또나하, 아래 자가진단 할수 있는 리스트를 가져와 보았는데요, 아래 리스트 중에 2가지 이상의 증상이 있다면 손목터널증후군을 의심해 보아야 한다고 합니다. 저는 해 보니까, 팔렌테스트만 저림 증상이 있고, 나머지는 살짝씩 있는거 같아, 걱정이 많이 됩니다. 그래서 찾아 보았습니다. 예방하는 운동법은 있을까? 밑에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2. 손목터널증후군 예방운동법

저의 손목터널증후군을 예방할 수 있는 운동이 뭐가 있을까 해서 찾아 보게 되었습니다. 아래와 같이 평소에 손목 돌리기 운동을 열심히 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럼 함께 어떻게 해야 하는지 볼까요?

1) 양손을 가볍게 쥐세요!

2) 주먹 쥔 손을 안과 밖으로 돌려 주세요!

3) 손가락이 아래로 향한 상태에서 손목을 몸쪽으로 꺽어 주세요!

4) 손가락이 위로 향한 상태에서 손목을 몸쪽으로 꺽어 주세요!

5) 손가락을 잡고 몸쪽으로 당기세요!

6) 손등을 잡고 아래쪽으로 꺽어 주세요!



3. 손목터널증후군 추가예방법

마지막으로 손목터널증후군을 예방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은 없을까 찾아 보았는데요. 예방하는 방법에 아래와 같이 키보드와 마우스를 바꾸는 법이 있었습니다. 우리가 손목터널증후군이 생기는 주요 원인은, 오랜 컴퓨터 작업이나 같은 자세로 스마트폰을 오래 들고 있는 자세에서 나온다고 합니다. 아래와 같이 생긴 키보드와 마우스는(버티컬 마우스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손목터널증후군 방지 키보드와 마우스 라고 광고를 하는 제품입니다. 

또한 아래와 같이, 손목스트레칭은 틈틈이 할 것, 주먹을 쥐었다 폈다, 자주 움직여 줄 것, 장시간 스마트폰 사용! 컴퓨터 사용은 금물! 중간중간 틈틈이 손목 운동을 해 주세요~


이상으로 손목터널증후군의 자가진단 하는 방법과 예방할수 있는 운동법, 예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현대인이 많이 고통받고 있는 손목터널증후군, 모두 자가진단 해 보시고, 평소에 손목 운동 꾸준히 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함께 미리미리 예방해 보아요~~


추천글 :

내 몸에 ㅇㅇ이 부족하면 나타나는 증상 3가지

생강 효능 18가지. 체온을 1도 높여 면역력을 3배 높이자!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