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늘은 내가 2012년 부터 무료로 사용하고 있는 에버노트의 PC버젼 다운로드 하는 법에 대해 써 보려고 한다. 에버노트는 내가 스마트폰을 사용하기 시작하고 몇해 지나 다운로드 받았던 어플이다. 2012년 부터 사용했는데 아직까지 사용하고 있다. 나의 저장고인 셈인데, 주로 TEXT를 저장한다. 그날의 기억, 그날의 추억, 갑자기 글이 쓰고 싶을 때. 에버노트를 사용한다.

PC버젼 에버노트는 핸드폰과 동기화로 연동이 된다. 내 핸드폰에 써 놨던 글을 PC에서도 볼 수가 있는 것이다. 가끔 이 기능이 필요할 때가 있다. 내가 직업적으로 이런 기능이 항상 필요한 사람은 아니라서, 에버노트의 기본 BASIC 등급이지만 이걸 최대한 활용하여 잘 사용하고 있다. 돈을 지불하지 않고 무료로 사용하는 사람들은 1개의 계정에 2개의 기기만 동기화를 할 수가 있다. 하지만 돈을 일정량 내고 사용하는 프리미엄 등급은 그 제한이 없고, 많은 혜택이 있으니 참고 해 보기 바란다.


오늘은 네이버에서 에버노트 PC버젼을 다운받아 보도록 하겠다. 아래와 같이 네이버에 에버노트 PC라고 검색을 해 보았다. 그랬더니 아래와 같이 첫번째 항목에 뜬다. 이걸 누르면 된다.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 다운로드로 들어가서 다운을 받을 준비를 하자.

나는 윈도우 사용자 이므로, 여기를 눌렀다. 

그랬더니 오른쪽 초록색 사각형으로 EVERNOTE 다운로드 라는 버튼이 떴고, 이것을 누르자 다운로드가 시작이 되었다.


나는 크롬 브라우져를 사용하는데, 크롬은 뭔가 다운로드를 받으면 화면의 왼쪽 아래 다운 받고 있는 파일 명이 팝업창으로 작게 뜬다. 아래 화면과 같이 말이다.

다 다운받으면 바로 실행 버튼을 눌러서, 실행시켜 준다. 그럼 아래와 같이 설치 하라고 나온다. 이제 우리는 에버노트를 현명하게 사용하는 사람중에 1명이 되는 길목에 서 있다.

아래와 같이 무료 계정 받기도 있고 로그인을 하는 방법도 있다. 나는 PC 기기 추가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구글로 로그인"을 눌렀다.

이렇게 해서 오픈이 되었고, 동기화 버튼을 누르자. PC와 스마트폰의 에버노트 계정이 동기화 되었다. 내가 PC에서 보는 것이 스마트 폰에서 볼 수 있고, 스마트 폰에서 보는 것이 PC에서 볼 수 있다.


짠. 이번에는 에버노트 소개이다.

에버노트의 기능은 모든 것을 저장하세요! 라는 기능이다.


에버노트 PC버젼 다운로드 어떻게 하는지 궁금하신 분은, 이 글을 읽고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아직 에버노트를 사용하지 않는 분이시라면, 나의 모든 작업을 저장할 수 있는 에버노트를 활용하여 좀 더 스마트한 일상을 설계해 보기 바란다.


추천글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