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픽픽 에디터 꿀팁 추가로 내용을 적어 보겠다. 포스팅을 하다보면 캡쳐하는 사진에 깔끔한 테두리를 넣는 것이 좋다고 느껴질 때가 있다. 뭔가 한번 더 손을 댄 노력의 흔적이라고나 할까. 오늘은 픽픽 에디터에서 캡쳐 하자마자 자동으로 테두리 액자를 넣는 기능을 소개하도록 하겠다.


픽픽 에디터를 이용하여 캡쳐를 하나 해 보자. 아래는 캡쳐를 하나 하면 뜨는 픽픽 에디터 창이다. 이때 아래 사진과 같이 "효과"라는 버튼이 있다. 파란색 화살표 참고하세요. 이것을 눌러보도록 하자. 그럼 리스트가 쭉~ 뜬다. 여기를 유심히 처다보도록 하자. 많은 기능이 있다.

기능들을 잘 보면 색반전, 무채화, 모자이크(<<--- 이 모자이크 기능도 강력크 하다), 테두리 및 액자 효과! 오늘은 이 기능에 대해 적어보도록 하겠다!


테두리 및 액자효과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뜬다. 테두리 및 액자효과. 나는 검정색 테두리를 항상 모든 켭쳐화면에 넣고 싶었다. 그래서 "단색 테두리" 를 체크해 주었고, 2 픽셀로 설정. 그리고 색상은 검정색으로 설정해 주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 "캡쳐시 설정된 효과 자동 적용" 이라는 항복에 체크를 해 주어야 한다. 그러면 앞으로 캡쳐하는 모든 캡쳐사진에 검정색 테두리가 입혀지게 된다.


아래와 같이 말이다. 깔끔하게 정리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이상으로 픽픽 에디터의 추가 꿀팁 설정. 캡쳐하자마자 자동으로 테두리 및 액자 설정 기능에 대해 알아보았다. 다음 포스팅은 이제 무엇이 될까나?


추천글 : 

파워 블로거는 화면 캡쳐를 픽픽에디터로 한다! 다운로드 하는법.

픽픽에디터 사용하기 편리한 기본 설정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