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제목 : 시간 관리 잘 하는 방법


. 1줄 요약 : 시간관리란, 에너지 관리다.
. 유튜버 : 허대리의 월급독립스쿨



제가 좋아하는 n잡러 허대리님의 영상입니다. 시간관리. 요즘 저도 시간이 참 많이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웃긴건 확실히 시간은 없다고 생각하지만, 내가 허송세월 보는 시간도 엄청나게 많다는 점입니다. 그러면 나는 어떻게 허송세월을 덜 보내고, 나에게 주어진 24시간을 알차게 보낼 수 있을까 항상 고민이 많았습니다.

우선 허송세월을 보내지 않으려면, 여러가지 장치를 통해, 혹은 나만의 습관을 통해, 아니면 내가 정해 놓은 나만의 규칙을 통해 나를 통제하고 컨트롤 해야 합니다. 아침에 일찍일어나야지 결심하고 실제로 일찍 일어나는 일 처럼. 하지만 이것만으로는 부족했습니다. 그 해답을 여기 허대리님의 영상을 통해 조금이나마 +알파 할 수 기회를 찾았다 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래서 여러분께 함께 시간 관리 잘하는 방법의 영상을 공유하고 싶었습니다.



요약 1)

1.회사와 내가 하고싶은 일 중간에 파이프 만들기

예를들면, 
파워포인트 잘 하기
영어 잘하기
보고서 잘 쓰기
업무의 각종 노하우를 뽑아 뽑아서 내 양동이에 채워넣자.

내가 잘하는 일 뿐만 아니라, 내가 주변에서 봤을때 일 잘하는 사람들. 일은 열심히 하는데 성과가 안나는 사람들. 개개인이 가지고 있는 가치관의 차이들을 정리해 보도록 하자.

업무와 연결된 것이 아니면 리소스관리를 해서, 취미활동과 나의 양동이를 연결하도록 하자.

예를 들면. 운동. 글쓰기. 사진찍기. 캠핑. 등등.


2.그리고 에너지의 총량을 늘려라. 시간 관리는 곧 에너지 관리다. 그리고 에너지를 늘리면 더 많은 시간을 쓸수 있다.

3.쓸데없는것에 에너지를 흘리지 말아라.
불필요한 책임감. 선택을 자꾸 미루는것. 인간관계 등. 에너지가 흘러나가는 것을 최대한 막아라.
왜 남한테 장단을 맞추려고 하냐? 북치고 장구치고 하다보면 니 장단에 맞춰 춤추고 싶은 사람들이 와서 춤추는거야.

방법을 알았으니. 남은건 뭐다? 바로 실행이다.




요약 2)

1. 나의 양동이를 키우자.
:회사양동이와 내 양동이에 접점을 만들어 동시에 성장할 수 있게 하자.
(본업에 더 집중할 수 있다. 내 양동이도 관련이 되기에)

2. 에너지의 총량을 늘리자.
: 체력싸움!!!!!!! (정말 공감. 저는 걷기와 수영으로 합니다!)

3. 에너지를 흘리지 마라.
: 불필요한 책임감, 인간관계 등..

하 오늘도 감탄하고 갑니다. 잘 새기겠습니다!




요약3)

1.회사와 연관된 업무를 내 사업으로 창출하라.
업무와 관련된일도 좋고 업무와 부수적인 일들(ex.문서 이쁘게 꾸미기)등
항상 내 사업으로 같이 끌어와라.
역설적으로 회사일도 더열심히 하게된다.

2.모든 일을 시작 하기 앞서서 체력은 필수다.

3. 사람의 의지는 하루애 소모량이 정해져있기에 불필요한 의지가 소모되지않도록 필요한 것 외 의사결정이나 생각을 줄여라.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