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지난 글에서 썼듯이 나는 중고 물건을 많이 팔았다. 그런데 요즘 택배 회사들이 추석 기간이라서 방문 접수가 안되는 택배 회사가 많다. 그래서 찾아서 사용해 본 다른 방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요즘 행사 기간인지 5500원 -> 3990원으로 할인 행사를 하고 있으니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우선 아래 글은 지난 밤에 쓴 택배 회사별 방문접수 마감 기간 정리 해 본 내용이다. 지금은 2018년이다.

2018 추석 택배 방문접수 마감 시간 정리(택배 회사별)

오늘은 내가 새로 발견한 택배 회사를 소개하고자 한다. 이름은 <홈픽> 신용카드로 선결제가 가능하고, 보통 메이져 택배 회사는 택배 방문접수 신청을 하면 +1~2일 정도에 물건을 찾아가곤 했는데, 이곳은 바로 다음날 뭐 초고속으로 접수해 간다. 그럼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신청하는 법을 같이 보도록 하자.



먼저 아래 사진을 보자. 팝업창이다. 2018년 올 추석선물은 홈픽으로. 라는 구체적인 업무 목표를 제시하고 있다. 홈픽은 9월 19(수) 까지 보낼 수 있습니다. 라고 되어 있다. 지금은 9/13일(목)인데, 아직 6일이라는 시간이 남아 있다. 어딘가로 택배로 방문접수 신청하여 물건 발송할 일이 있는 사람들은 이 정보를 참고하여 시도해 보도록 하자. 덩치 큰 택배회사들은, 위의 포스팅에서 얘기 했듯이, 이미 마감이 된 곳이 많다.

홈픽의 홈페이지이다. 홈피이지로 가려면 <여기>를 클릭해서 가면 된다. 아래와 같이 들어가면, 지금 현재 할인 서비스를 하고 있다. 나도 할인 받아서 2건이나 결재해서 진행을 했다. 전국 어디서든 서비스를 이용 가능하다. 원래는 5500원 인데(제주도 제외) 지금은 택배 방문접수 가격이 3990원이다. 개인이 보내는 택배 가격 중에서는 최저가에 속한다. 더 싼 방문접수 택배가 있다면 댓글로 공유해 주면 서로 좋을 것 같다.



홈픽은 스마트폰 어플로도 다운 받아서 이용할 수 있다. 나는 아직 시도해 보지 않았다.

홈픽이 추구하는 택배회사의 업무 목표를 잠시 보도록 하자. 1시간 내로 방문 픽업하는 택배! 이 문구를 보았을때, 택배기사 아저씨가 전국 방방곳곳에 엄청나게 많이 포진해 있어야 하는 거 같은데, 이게 가능할까? 라는 의구심이 가장 먼저 들었다.



홈페이지 좌상단에 보면 메뉴버튼이 있다. 이것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나온다. 사이트맵이다.

이제 실재로 택배 방문접수를 인터넷으로 예약해 보자. 택배예약 신청을 클릭한다. 그런 다음 아래와 같이 2가지 중에 하나 고르라고 나오는데, 나는 오른쪽 "비회원 택배신청"을 클릭하였다

이용 약관 동의 해 주고

보내는 사람 정보를 입력해 준다. 여기에서는 방문 일시를 요청 할 수 있다.

다음은 받는 사람 주소를 입력하면 된다. 주의할 점이 몇가지 있다. 잘 읽어보고 모든 빈 칸을 채워보도록 하자.

이렇게 2018년 추석기간은 5500원 -> 3990원으로 가격이 할인되고 있는 중이다. 

나는 신용카드를 체크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했다. 이 비밀번호는 접수내역 확인 및 취소 처리 시 사용된다고 명시가 되어 있다. 그럼 아래와 같이 pop up 창이 뜬다. 결재 하라는 창. 나는 삼성페이를 선택해 보았다.

그런다음 시키는 대로 하면 결재가 완료가 된다. 택배 내역 확인 버튼을 누르면 신청이 잘 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다.

아래 노란 표시 칸에 발송인 휴대폰 번호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홈픽의 이용요금 및 이용시간은 아래 내용 참고하자. 1박스에 5500원이다.

아래는 홈픽 서비스 프로세스이다. 궁금했던 내용인데, 잘 설명이 되어 있다.

아래는 유의사항이다. 참고하도록 하자. 내가 읽어보니, 부피와 무게. 그리고 운영시간을 주의 하면 될 것 같다는 생각이다. 


2018년 추석때 택배 방문접수 저렴하게 보내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아직 6일의 발송 가능 시간이 남아 있으므로, 아직 택배로 원하는 물건을 보내지 못하신 분들이 있다면,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