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늘 아버지께서 물어보셨다. 스마트폰으로 한자 입력 할 수 있냐? 그래서 내 핸드폰을 보니, 천지인 한글 모드를 쓰는데, 제일 오른쪽 밑에 <한자>가 있었다. 나는 한번도 써 본적은 없는데, 항상 한자는 저기에 있었던 것이다. 그런데 아버지 핸드폰에는 여기에 한자가 있지 않고, @표시가 되어 있었다. 어라? 이거 어떻게 바꾸지? 오늘은 그 방법을 알아보고자 한다. 버튼 하나만 누르면 되니, 끝까지 봐주세요!

갤럭시 스마트폰의 천지인 한글모드

아버지 핸드폰은 오래된 갤럭시 노트 7 FE 이다. 삼성 핸드폰의 배터리 폭발 사건 이후 개선된 배터리를 추가해서 나온 폰이다. 오랬동안 쓰셨다. 한 4년은 된 듯. 아직까지 잘 쓰고 계신다. 아무튼, 아버지 핸드폰을 보니, 내 핸드폰에는 한자 라고 써 있는 부분에 @ 표시가 되어 있었다. 어라? 이거 어떻게 바꾸지? 한참동안 설정에도 들어가보고, 여기저기 들어가 봤는데, 바꿀수가 없었다. 그래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저 골뱅이(@) 버튼을 꾸욱 3초간 눌러 보았다. 

그랬더니, 저렇게 팝업창이 하나 뜨면서, 자주 쓰는 기능을 넣어 놓게 되어 있는 것 같다, 거기에 한자도 있었다. 그래서 한자를 눌러 줬다.

짠! 그랬더니, 내 핸드폰과 똑같이 한자 버튼이 천지인 한글모드 제일 아래쪽에 위치하게 되었다. 그래서 예를 들어 <금>을 입력하고 저 한자 버튼을 누르면 <金> 이라고 고를 수 있게 되었다. 

한자 입력방법 정리

갤럭시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한자 입력 버튼을 찾을 수 없을때, 오른쪽 밑에 한자 버튼이 있는지 살펴 본 후 없으면, 그 버튼을 꾸욱 눌러본다. 그런 다음 한자가 나오면 그것으로 선택을 해 준다. 이제 글씨를 쓰고 한자 버튼을 누르면 원하는 한자를 골라서 입력할 수 있다.

스마트폰 한자 입력방법 끝!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