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냉동실에 있던 옥수수 삶는법과 전자렌지 돌리는법

옥수수 좋아하시나요? 옥수수 저는 엄청 좋아하는데요. 요즘은 옥수수가 많이 비쌉니다. 예전에는 많이 쌌던 것 같은데. 요즘은 우리나라에서 옥수수 재배를 많이 안하나 봐요. 그래서 옥수수가 마트에 싸게 나올때 왕창 사서, 한번에 푹 삶아 놓아야 합니다.


■ 옥수수 보관 방법 팁

그런데 옥수수를 보관하는 방법의 팁이 있습니다. 옥수수는 보통 한번에 사서 큰 냄비에 잔뜩 넣고 많이 삶아 놓고, 몇개 그자리에서 먹은 다음에 먹지 않은 약간 식은 옥수수는 수분이 빠져나가기 전에 비닐에 하나씩 싸서, 냉동실에 넣어 놓습니다. 그래야 옥수수의 수분이 빠져나가지 않은 채로 냉동이 될 수 있습니다.


■ 냉동 옥수수 전자렌지 돌리는 법

냉동실에 옥수수를 이렇게 보관해 놓았다면 이제는 옥수수가 먹고 싶을때 마나 냉동실에서 하나씩 꺼내서 먹기만 하면 됩니다. 가장 간편한 방법이 바로 전자렌지에 돌리는 것인데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냉동실에서 옥수수를 꺼냅니다. 비닐에 쌓여진 채로 옥수수를  전자렌지에 넣습니다. 그런다음 4분을 돌리면 갓 삶은 것 같은 옥수수가 완성이 됩니다.


■ 냉동 옥수수 맛있게 삶는 법

이번에는 냉동실에 들어있던 옥수수를 다시 삶는 법입니다. 실제로 이 방법이 전자렌지에 돌리는 것보다 더 맛있습니다. 조금 번거로워서 그렇지. 아래와 같이 찜기에 넣고 10분~15분 정도 찌면 됩니다. 맨처음 물에 넣고 삶을때, 소금을 조금 넣고 삶으면 더 맛있는 냉동 옥수수를 만들 수 있으니 참고 하세요~


이상으로 냉동 옥수수 맛있게 삶는 법. 지금 보니 찌는 법이네요. 그리고 전자렌지에 돌려서 먹는 방법 이렇게 2가지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보통 옥수수는 비싸서 1년치 저렴할때 구입을 해 놓은 다음, 전부 삶아서 냉동실에 하나씩 보관해 놓고 1년간 먹을 수 있습니다.ㅎㅎㅎ 저는 그렇게 먹는데, 다른 분들은 어떻게 드시는지 모르겠네요 ㅋ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추천글 : 

컨셉이란? 컨셉의 중요성

칸차나부리 2일차 태국 사람들의 쉼터 사이욕 너이 폭포

칸차나부리 여행 둘째날 정글 한가운데 있는 리조트에서의 아침 산책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