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나는 해외로 출장을 나름 많이 다니는 편이다. 출장지가 베트남, 중국, 인도 등이어서, 비자를 매번 신청해서 받는다. 비자는 1면에 부착이 되는데, 비자를 사증에 계속 붙이게 되니, 사증 빈공간이 없는 지경이 되었다. 아직 여권 유효기간은 5년이나 남았는데 말이다. 그래서 여권 새로 발급하는게 좋을까, 사증을 추가하는것이 좋을까 인터넷 검색을 해 보았더니, 여권 번호 바꾸는 것도 귀찮고, 기존 여권 번호를 그대로 유지하고, 사증을 추가하는 것이 비용적으로도 그렇고, 시간적으로도 유리할 것 같다고 판단이 되어, 여권 사증을 추가하기로 마음 먹었다.



나는 수원에 있는 여권 민원실에 가서 사증 추가를 해 보았다. 수원 월드컵 경기장 옆에 있는 곳인데, 경기도 여권민원실이었다. 영어로는 GYEONGGI PROVINCE PASSPORT OFFICE.


영업시간, 이용 가능 시간은 아래와 같다.

월~금 : 09:00~18:00
 -> 18시 부터 19시 까지도 연장업무를 하는데, 가능한 업무는 여권 접수 및 교부만 가능하다
토요일 : 09:00~13:00. 접수 및 교부만 가능하다.
## 특이사항 : 구여원번호기재 및 사증 추가는 평일에만 가능하며 이용시간은 09시 부터 17시30분까지만 가능하다. 그리고 토요일은 안된다.



나는 여권 사증 추가를 하러 왔는데, 회사 퇴근하고 여기 도착하니, 5시 45분이더라. 그래서 안내에 문의를 했더니, 당황하시면서 "사증 추가는 오후 5시 반까지 오셔야 되는데, 잠시만요~ 지금 되는지 확인해 볼께요~" 라고 하고 전화로 확인 후 "빨리 진행해 봅시다~" 라고 하시며 가까스로 여권 사증 추가를 진행 할 수 있었다. 실제로 사층 추가하는데 걸린 시간은 10분 정도. 6시 전에 내 여권에는 사증이 추가되었다. 6시가 되자 거의 모든 일하시는 분들이 우루루 퇴근을 하셨다.  


## 중요한 내용 : 사증 추가하는 것은 평일에만 가능하며, 17시 30분까지 도착을 해야 한다는 점 명심하도록 하자!

## 또 중요한 내용 : 사증을 추가하기 위해서는 비어있는 면이 2개 붙어 있어야 한다. 사증을 추가하는데, 필요한 사항이다. 이것은 밑에 사진과 함께 좀 더 자세히 설명해 보도록 하겠다.



사증 추가하는데는 5천원의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그 증거인 영수증!

이것이 아까 내가 말했던 여권 사증을 추가하기 위해서는 비어있는 2개의 마주보는 면이 있어야 한다고 했는데, 그 뒤에는 도장이 찍혀 있건, 비자가 붙어 있건 상관 없다. 깔끔하게 비어있는 2개의 면만 있으면 된다. 

추가 사증 왼쪽에 붙은 장은 뒤에 도장이 막 찍혀 있다.

사증의 오른쪽에 붙은 장은 뒤에 중국 비자가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기에 사증을 추가해 줬다. 내가 가장 우려했던 부분인데, 다행이 사증 추가가 된 것이다. 인터넷으로 검색을 해 보았을때는 비어있는 사증에 마주보는 2개의 면만 있으면 되는 것이 아니라, 비어있는 사증 마주보는 2개의 장이 비어있어야 된다는 내용도 모았어서, 걱정이 되었는데, 다행이 사증이 추가된 것이다.

여권 사증 추가도 했겠다. 날씨가 좋다.

이제 추가된 여권 사증에 새로운 비자들과 외국 입국, 출국 도장을 받아보자꾸나. 나중에 왠지 느낌인데, 사증 한번 더 추가할 것 같다.

추천글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