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파워블로거로 가는 첫번째 발걸음. 바로 캡쳐하기이다. 나는 거의 모든 포스팅을 내가 직접 찍은 사진을 가지고 한다. 그런데, 가끔 인터넷 상에 있는 사진을 캡쳐하거나, 이런 저런 동영상 등을 캡쳐 할 때가 있다. 이럴때 사용하는 캡쳐 도구는 무엇이 있을까? 파워블로거들이 가장 많이 쓰는 소프트웨어는 바로 픽픽 에디터 이다. 픽픽 에디터는 무료일 뿐만 아니라 너무나 강력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 그럼 이 프로그램을 다운 받는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먼저 다운로드를 하면 아래와 같이 바탕화면에 아이콘이 뜨는데, 불과 1년전과 비교 했을때 디자인이 바뀌었다. 지금이 훨씬 더 멋지도 고급스러워 보인다고 해야 하나? 이 프로그램 만드신 분이, 디자이너를 투입하셨나 보다. 나는 픽픽 에디터를 무료로 배포해 주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다. 그럼 지금부터 어떻게 다운 받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아래와 같이 구글에서 "픽픽" 이라고 검색을 한다. 그럼 아래와 같이 첫번째 뜨는 것을 클릭해 준다. 네이버에서 검색을 하면  똑같이 맨 처음에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인터넷이 뜬다. 

정식 주소는

https://picpick.app/ko/

이다


그럼 아래와 같은 창이 뜨는데 화살표 표시한 것과 같이 좌상단에 있는 다운로드 를 클릭한다.



그럼 맨 아래 파란 버튼으로 다운로드 버튼이 있다. 이것을 누르도록 하자.



그럼 다운을 받는다. 그 파일을 실행시킨다. 그 파일명은 picpick_inst_kr.exe 이다. 



바로 실행을 시키면 큰 혼란 없이 바로 다음 다음 버튼을 누른 후, 바로 프로그램이 깔리고, 바탕화면에 아이콘이 생긴다. 알집이나, 이런것 처럼, 막 다음다음 누르면 홈페이지 첫화면이 바뀌거나, 각종 다른 프로그램들이 깔릴까봐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지금까지는 그런 것 같다. 깔끔한 프로그램이다. 


그럼 다 깔았다고 화면이 나온다.

아래와 같이 바탕화면에 아이콘 등장! 이제 픽픽 에디터를 화면 캡쳐 프로그램으로 사용하면 된다. 


다음 시간에는 픽픽 에디터의 기본 기능과 기본 설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