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늘은 나의 티스토리 주소에 담긴 나의 철학을 남겨 보려고 한다. 이 이름 지었을 때의 기억을 남기고, 최대한 실천하고자 하는 나의 의지라고 해야 하나? 그럼 지금 부터 살펴 보겠다


enjoynowhere.tistory.com


하나하나 뜯어서 보면 enjoy 가 있고, now 가 있고, here 가 있다. 이 3개의 단어를 합쳐서 enjoy now here 이다. 띄어쓰기를 하지 않으면 enjoynowhere가 된다. 어떻게 보면 enjoy no where 라고 보이기도 한다. 인조이 나우 히어이지 인지오 노웨얼 이 아닌 것이다. 2중적인 뜻이 담긴 단어가 되어 버리고 말았지만. 내가 의도 한 것은 enjoy now here 이다. 의미를 해석해 보면


1. enjoy now here 지금 여기서 즐겨라!

2. enjoy no where (else) 어디서든 누릴 수 없다. 어디서도 즐길 수 없다


 Such power is enjoyed now here else in the world.

위의 예문을 보면 "그런 힘은 세상 어디에서도 누릴 수 없다"

이런 뜻이 된다.


내가 의도한 것은 1번째 뜻이다. "지금 여기" 에서 "즐겁게" 라는 의미? 지금 당장 여기서 즐기지 못한다면 언제 즐기겠는가? 지금 당장. 행복을 느낄 수있을때 느끼고, 즐거움을 찾을 수 있을 떄 즐거움을 찾고, 하고 싶은 것이 있으면 하고. 하지만 이것이, 무엇을 의미하냐 하면, 하던 일을 멈추로 하는 그런 것이 아니다. 일이 끝나고, 공부가 끝나고, 시간이 남앗을때, 내가 하고 싶은 일을 지금 당장 최대한 하자는 말이다. 사람은 누구에게나 공평한 시간이 주어진다. 하지만 이 공평한 시간을,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사람들의 인생은 달라진다. 똑같이 공부하는 옆의 친구와, 같은 사무실에서 일하는 직장 동료와. 지금 당장은 같이 옆자리에 있지만, 시간이 지날 수록 미래의 모습은 크게 달라질 수 있다.


누구는 크게 성장하고, 누구는 그 자리에 그대로 머물러 있을 수 있다. 그 차이의 원인을 나는 내 아이디에서 찾고 싶다. enjoy now here. 시간을 소중히 여길 줄 알고, 지금 내가 하고자 하는 것, 지금 내가 원하는 것, 지금 내가 생각하는 것을 바로 실행하는 힘. 그것을 말하고 싶은 것이다.


내 마음속에는 최소한 2마리의 늑대가 나에게 이야기 한다. "이거 끝나면 신나게 밤새도록 게임하자." "밤새도록 게임하는 것은 어떻게 보면 무의미한 일이야. 어디 여행을 가서 평소와는 다르게 나에게 의미있는 시간을 선물해 줄까?" 이렇게 2마리의 늑대가 이야기 할때, 내가 먹이를 주는 늑대가 살아남는 법이다. 나의 성격과 인생, 미래, 가치관이 바뀌는 법이다. 나는 내가 성장하는 방향으로 내 마음을 이끌어 가고 싶다. 성장의 흐름 가운데 나를 던져넣고 싶다. 





티스토리주소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