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베트남에 출장 나와 있으면서

베트남 사람들이 쓴 많은 글을본 적이 있는데

베트남 사람들의 생각이 신기해서

한번 그 분위기를 옮겨 보려고 한다


베트남 여자들은 한국에 유학 오는 것이

소원인 사람들이 많다.

정말 신기하다

왜 그럴까?






한국에 와서 벚꽃을 가장 보고 싶다고 한다

사실 벚꽃 하면 일본 아닌가?

근데 한국에 와서 벚꽃 구경을 하고 싶다고 한다

겨울이 되면 눈 구경을 하고 싶다고 하기도 한다

베트남에는 눈 오는 곳이 거의 없다

sapa정도 눈이 가끔 오려나

하지만 굳이 한국에 와서 눈 구경을 꼭 한번 해 보고 싶다

라고 말을 한다.







케이팝도 한 몫한다.

방탄소년단, 워너원 등 인기있는

연예인들을 많이 좋아한다. 


그래서인지 모르겠는데

베트남 여자들은 공부 열심히 한다

한국으로 유학오기 위해서

한국어 공부도 열심히 한다.









부작용도 있다

시골의 여자들이 전부다 공부하고

한국으로 유학을 오겠다

한국으로 시집을 가겠다 해서

베트남 시골의 남자들은

결혼할 여자들이 없다는 뉴스를 본적이 있다.

슬프고도 안타가운 사연이다.




아래는 내가 한국으로 가고 싶어하는 실제

베트남 사람이 쓴 글을 번역해 보았다.



1)


기회가 있으면 저는 한국에 한번 가고 싶습니다. 왜냐하면 저에게 한국은 아주 재미있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전에는 한국에 그렇게 관심이 많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하루 하루 시간이 지날 수록 저는 이 나라와 사랑을 빠졌습니다. 처음에는 한국음악으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대중 가요 k pop 때문입니다. 예를 들면 슈퍼주니어, 카라, 빅뱅 등을 좋아하기 시작했습니다. 모두 정말 너무나 재능이 넘칩니다. 저는 아이돌 그룹 중에서 슈퍼주니어를 가장 좋아합니다. 슈퍼주니어의 음악은 제 삶에 한 부분이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그래서 슈퍼주니어를 포함한 한류스타를 만나러 한국에 가고 싶습니다. 저는 음악을 많이 좋아할수록 한국을 더 알아보고 싶습니다. 한국은 베트남과 비슷한 문화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평소에 김치 같은 반찬을 먹고, 설날에 어린이는 어른에게 새뱃 돈을 받은 것입니다. 하지만 저는 아직 한국의 문화에 대해 모르는 것이 더 많습니다. 그래서 더 깊숙히 알아보러 한국에 직접 가고 싶습니다. 요즘 많은 베트남 사람들은 한국어를 배우고 있습니다. 나도 그들과 함께 열심히 공부할 겁니다. 한국에 가면 제 한국어 실력이 어느정도인지 알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람마다 한국을 좋아하는 다른 이유가 있겠지만 저는 한국이 아주 멋있다고 생각합니다. 여행이든 유학이든 가까운 미래에 이 나라에 방문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2) 


안녕하세요! 저는 베트남 사람인 흐엉입니다. 지금부터 제 미래 계획을 소개하겠습니다. 지금 저는 투득기술대학교 한국어학과 1학년 대학생입니다. 1년 후에는 5급 토픽 달성하려고 한국어 열심히 공부 할 겁니다. 다음에 일본어와 영어를 공부할 겁니다. 시간이 있는 때는 한국어 통역 아르바이트를 할 겁니다. 돈이 있는 때는 한국으로 여행을 갈 겁니다. 2년 후에는 졸업을 할 겁니다. 다음에 유학하러 한국에 갈 겁니다. 한국에서 한국학을 공부할 겁니다. 5년 후에는 졸업 할 겁니다. 한국에서 일하고 한국 사람들에게 베트남어와 베트남 문화를 가르치고 싶습니다. 그래서 한국에 학교에서 취직할 겁니다. 마지막으로 10년 후에는 베트남으로 돌아갈 겁니다. 베트남에서 한국어와 한국 문화를 가르칠 겁니다. 다음에 남자 친구와 결혼해서 행복한 가족을 만들 겁니다. 그리고 세상 어느곳이든 가족과 여행을 갈 것 입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