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태국 방콕 수완나폼 국제공항에서 택스리펀 받아 보았습니다.


내가 과연 잘 따라할 수 있을까 걱정이 앞섰지만, 인터넷에 정말 설명을 잘 해 놓으신 분들이 많아서, 큰 어려움 없이 택스 리펀을 공항에서 받을 수 있었으며, 그분들이 남겨놓은 발자취에, 나는 사진을 조금더 자세히 남겨보는 방식으로 세상에 보답을 해 보고자 합니다.

저는 방콕 시내의 엠쿼티어, 엠포리엄에서 쇼핑을 했습니다. 옷 몇개와 샴푸 등을 샀습니다. 비용은 그렇게 많지 않았습니다. 엠포리엄에서 택스 리펀 하는 곳에 가서, 여권을 보여주고, 노란색 종이를 받았습니다. 여기에 명시된 금액을 보니 180바트 택스 리펀을 받을 것이라고 적혀 있었습니다.



지금부터 제가 이 블로그에 소개하고자 하는 내용은 수완나폼 공항에서 이 노란색 종이를 이용하여 어떻게 해서 현금을 내 손에 받을 수 있냐? 하는 것에 대한 정보를 남겨 보고자 합니다. 먼저 summary해 보겠습니다.


1. 공항으로 딱 들어가면 가장 오른쪽에 vat refund 라는 큰 글씨가 써 있습니다. 멀리서도 보이던데 사진에는 잘 안보이네요. 점점 가까워 질 수록 잘 보입니다. 정확한 위치는 "U" 옆에 있습니다. 저는 제주항공이어서 F 에서 티켓팅을 했는데, U 까지는 먼 거리은데, 돈을 받아야 하니까. 열심히 다녀 왔습니다. 180바트면. 180*35원 = 6300원 정도 네요! 작은 돈도 아니고 큰 돈도 아니지만 다녀 옵니다.

VAT 라고 써 있는 아이콘을 따라 갑니다.

VAT REFUND!

저기 보입니다! U 옆에.

필요한 서류가 무엇이다. 알려줍니다. 노란종이, 영수증, 영권, 물건. 저는 물건은 없었습니다. 물어보지 않더군요. 제품에 따라 다른가 봅니다.



2. 여건과 노란 종이를 준비해서 그곳에 보여 줍니다. 인터넷 블로그 글들을 보면 물건도 보여달라고 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실제로 그곳에 가면, <노란색 종이 + 영수증 + 여권 + 물건> 이렇게 준비를 하라고 합니다. 하지만 저는 물건이 없습니다. 이미 짐에 다 붙여 버렸습니다. 하지만, 저는 물어보지 않더군요. 그리고 도장을 쾅쾅 찍어 줍니다.


3. 이 도장 받은 중이를 가지고 티켓팅을 하고, 몸 검색대를 통과 후, 여권 출국 심사를 마치고. 면세구역 안쪽으로 들어옵니다. 그런 다음. 우리가 비행기 타는 게이트 가까운 곳의 REFUND 하는 곳으로 갑니다. 저는 제주 항공이어서 F1 게이트에서 비행기를 타는데, 가는길에 돈 받는 곳이 있었습니다. "D" 게이트 옆에 있네요. 

여권심사를 마치고. 면세구역으로 들어온 후.

왼쪽에도 VAT REFUND 가 있고, 오른쪽에도 VAT REFUND 가 있네요.

왼쪽도 300m, 오른쪽도 300m

하지만 저는 제주항공 f1 게이트 이기 때문에 오른쪽으로 갑니다.

요런 대표적인 예술품을 지나서 고고고.

저는 f게이트이므로 그걸 보고 따라갑니다. 밑에 vat refund fot tourists 라고 써 있는 아이콘도 따라갑니다.

에르메스도 지나고. 

150m 남았다고 합니다. 꽤 멉니다. 

f를 향해 고고고

이제 83m 남은 것 같습니다.




4. 이곳에 가서 줄을 선 후, 노란색 종이와 여권을 제시합니다. 그러면 약 30초~1분 정도 이것 저것 확인 하더니, 프린트를 하나 해 주고, 사인을 하라고 합니다. 그런 다음 사인을 꼼꼼히 노란 종이에 적힌 것과 비교 한 후, 문제 없이 현금을 저에게 건내 주었습니다. 180바트! 탱큐~ 빠이빵~ 하고 나옵니다.

D 게이트 앞에 있습니다.

거의 도착했다 싶었는데 VAT REFUND 아이콘이 안보여서 살짝 어디있는건지 찾았지만. 1분만 헤매고 바로 찾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180바트를 REFUND 받고, 230바트짜리 팟타이 하나와, 25바트 짜리 물을 하나 사서 먹었네요. SILOM VILLAGE 라는 곳에서 먹었는데. 의자도 편하고, 사람도 별로 없고, 비행기 기다리는 시간을 보내는 곳으로 아주 좋았습니다. 위치는 버거킹 앞에 있습니다. 버거킹의 위치는 F게이트 앞에 있습니다.



이상으로 태국 수완나폼 공항에서 택스 리펀 받은 이야기를 마칩니다. 다른 사람들은 이렇게 가는 길을 자세히 적어 놓은 것은 없는 것 같아, 열심히 사진찍고 정리 해 보았습니다. 태국 방콕으로 여행을 가셨다가 돌아오시는 길에, 택스리펀 받으 실 분 있으면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추천글 

하노이 물가 24시간 편의점 서클케이의 각종 물품 가격은?

2018 대한항공 모닝캄 클럽 회원자격 유지 조건

태국 방콕으로 여행을 가는데 환전 못했을 때 현지 ATM 기를 이용하는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