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삼성 덱스 패드. 개봉기에 이은, 사용기를 써보도록 하겠다. 그리고 설명서를 다운받으려면 <여기>를 눌러서 다운받으면 되니 참고 하기 바라며, 사용기와 사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해 보도록 하겠다. 


개봉기 : 


집에 있는 쓰지 않고 있는 모니터에 삼성 덱스 패드를 연결을 해 보았다. 맨 처음에는 미러링 test 를 해 보았다! 잘된다. 내가 원래 이용하려고 했던 유튜브를 보는 것이나, 저장해 놓은 동영상을 보는 것은 잘 되는 것으로 파악된다. 그런데, 욕심을 조금 부려서, 진짜 컴퓨터 처럼 사용을 해 보고 싶어 졌다. 집에 있는 구석에 처박혀 있는 키보드와 마우스를 찾아보았다. 다행이 1개씩 있더라. 이제 그것까지 연결을 시도해 보도록 하겠다.


미러링으로 유튜브 아이들의 라타타(LATATA)를 틀어 보았다. 사운드는 모니터에 내장되어 있는 곳에서 소리가 나왔다. 미러링인데, 바로 다른 설정 없이, 소리가 모니터로 가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삼성 덱스 패드 미러링 모드

밑에 설명하겠지만, 사운드를 핸드폰에서 나오게 할 수도 있고, 모니터 쪽으로 나오게 할수도 있다. 설정을 하는대로 사운드는 나온다.


이제는 삼성 덱스 모드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다. 변신! 고고고!

화면은 컴퓨터 화면처럼 바뀌었고,

내 핸드폰은 노트북의 터치패드 처럼 변경되었다. 이렇게 한번 핸드폰의 화면이 터치패드로 변경이 되니, 핸드폰에서는 화면을 아무리 터치해도, 다른 작업은 아무것도 되지 않았다. 물리버튼(사이드에 있는 것) 을 누를 때만 작동을 하였다. 오롯이 터치패드 기능에 충실하게 설정되어 있다.

진짜 컴퓨터 같아 보인다.


이제 삼성 덱스 모드와 미러링 모드를 바꾸는 방법을 설명하겠다. 밑에 설명서 캡쳐 화면에서 자세히 설명하겠지만, 아래와 같이 밑에 <집>? 모양의 아이콘이 있는데, 이걸 누른 후, <삼성 덱스 사용중> 을 눌러서 스크린 미러링을 눌러주면 삼성 덱스 모드는 종료가 되고, 미러링 모드로 전환이 된다.

아까 찾았던, 구식 키보드와 마우스. 이것을 삼성 덱스의 USB 포트 2군데에 각각 하나씩 꼽아 준다. 

마우스가 삼성것이 아니라 그런가 -_-; 작동을 하지 않는다. 키보드는 삼성꺼라 그런가. 꼽자마자 잘 작동을 한다. 마우스도 다시 집 구석 구석 뒤져서 삼성 마우스를 찾았고 ㅋㅋㅋ 이걸 연결하니 다시 작동을 하였다. 아마 위 사진의 검정색 마우스가 좀 이상했던 것 같다.

이렇게 살짝 선 정리를 해 놓으니, 진짜 컴퓨터가 되었다! 알트 탭 기능도 되고. 마우스도 화면에서 왔다 갔다 하고. 조금 신기한 느낌이 들었다. 이걸 많이 쓸 일이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집에 왠지 컴퓨터가 1대 더 생긴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마우스를 연결하니, 핸드폰 화면의 터치패드 기능은 종료가 되고 검정색 화면으로 변환되었다.


그럼 지금부터 설명서를 읽어보고 내가 궁금한 사용법을 공부해 보았다. 공유를 하면 삼성 덱스를 이용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은 내용이 있어, 몇개 캡쳐를 해 왔다. 먼저 가격이다! 지금 인터넷에서는 6~7만원 선에서 판매가 되고 있는 것 같은데, 삼성 공식 사이트에서는 9만9천원이다! 비싸군. 이럴만한 가치가 있는지는 아직 잘 모르겠다. 사실 있으면 좋은데,(좋은가?) 없어도 전혀 상관 없는 기기 중에 하나 인 것 같다.

삼성 덱스 패드 사용법

삼성 덱스 제품 소개이다. 삼성 덱스 패드는 핸드폰 기기의 기능을 더 넓은 화면의 TV나 모니터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치이다. 키보드나 마우스 등의 다른 주변기기를 연결 할 수 있다.

DEX PAD

맨 처음 유튜브가 안되서, 이 사용 설명서를 다운 받아서 공부하기 시작한 건데, 아래 문구 때문에 유튜브가 안되는 건가, 생각했지만, 뭐 상관 없는 것 같았다. 내 핸드폰은 갤럭시 S8+ 이고, 안드로이드 8.0이다. 삼성 덱스 패드는 안드로이드 8.0 이상의 장비에서만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되어 있다.

이것도 공부를 하고 알게 된 내용이다. 삼성 덱스 패드는. 삼성 덱스 모드가 있고, 스크린 미러링 모드가 있다. 원하는 대로 사용할 수 있다.

마우스 연결하지 않았을 때, 화면 조작하는 법이다. 핸드폰 사용하는 것과 비슷하다. 아래 내용 참고 되시길.


나는 지금 이렇게 유선으로 키보드와 마우스를 연결해서 사용을 해 보았다. 그런데 생각해 보면, 무선 블루투스 키보드와 마우스가 있다면! 가까이 있지 않고 멀리서 내 핸드폰을 조정할 수 있는 것 아닌가? 나의 로지텍 블루투스 키보드가 있어서, 키보드는 무선으로 쓸 수 있을 것 같은데, 마우스가 없네. 마우스는 핸드폰에서 터치패드로 되니까 직접 터치해야 하는데. 아쉽다. 

아까 말했듯이 스피커 변경하는 법이다. 핸드폰에서 소리가 나오게 할 수도 있고, 모니터나 티비에서 소리가 나오게 할 수도 있다. HDMI 케이블만 연결되어 있으면, 소리는 자동적으로 화면과 동시에 전송이 된다. HDMI 좋다!

스크린 미러링 모드는 핸드폰 화면이 터치패드로 바뀌지 않는다. 내가 핸드폰에서 하는대로, 모니터에 바로 쏴지는 것이니, 핸드폰 하는대로 똑같이 하면 된다. 뭐 나는 동영상 보는 목적이니까. 미러링 모드나, 삼성 덱스 모드나 상관 없을 것 같다.

화면 모드 변경하는법이다. 삼성 덱스 모드 사용하다가 스크린 미러링 모드로 변경하는 방법이다.

핸드폰 충전기로 사용할 수도 있다. 그냥 꼽으면 일반 충전이 되면서 삼성 덱스 모드나, 스크린 미러링 모드를 할 수 있다. 그런데 삼성 덱스 패드를 이용하여 고속 충전을 하려면? 고속 충전을 선택하면 된다. 그럼 연결한 TV나 모니터의 화면이 꺼지고 고속 충전 모드로 변환이 된다!


휴. 이렇게 삼성 덱스 패드 사용기와 사용하는 법을 함께 공부해 보았다. 이제 조금 이 장비와 친해진 느낌이 든다. 선물을 받아 사용하는 삼성 덱스 패드로 좀 더 스마트한 생활이 되기를 기대하면서, 글을 마치도록 하겠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