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얼마전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을 다녀왔다. 차를 가지고 갔는데, 운전을 하며 가는 길에 계속 생각을 해 보았다. 주차를 어디다가 해야 하나? 그냥 내가 일반 주차장에 주차를 하면 되나? 우리 가족은 짐도 많은데, 최대한 가깝게 차를 가져가고 싶기도 하고, 그렇게 생각하던 도중! 내 신용카드 중에 크로스마일 카드의 헤택이 생각이 났다. 그것은 바로 공항 주차대행 서비스 무료!


외환카드에서 시작한 크로스마일 카드는 지금은 KEB HANA CARD(KEB 하나카드) 소속인데, 이 카드의 혜택 중에, 인천공항 공식 주차 대행 서비스 이용 할 수 있는 것이 있다. (호텔 발렛 파킹도 된다) 이 카드를 이용하여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의 공식 주차대행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한 이야기를 지금부터 시작해 보도록 하겠다.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주차대행 서비스

공항 주차장으로 향하는 길에 안낸 표지판이 있었다. 맨 처음에 보였던 것은 <주차장 가는길> 이었고, 그쪽으로 가면서 보니까 <주차 대행 서비스 받는 곳> 이라고 되어 있어서 불현듯 크로스마일 카드의 헤택이 떠오른 것이다. 혜택을 받을 생각을 하며, 그쪽 방향으로 향했는데, 그곳은 공항의 자하 1층이었다. 나중에 알고 보니, 주차는 서편이라고 불리는 곳에서 하고, 차를 받을 때는 동편으로 가서 차를 받으면 된다.  


지하 1층에서 차를 맡기고, 짐을 다 빼니, 주차 대행 서비스 아저씨 들이 차 사진찍고, 기름 얼마 남았는지 사진 찍고, 주요한 물건 차에 없는지 물어보시고, 차 언제 찾으러 올거냐고 물어보셨다. 나는 가족 보내주러 온 것이므로 2~3시간 정도 있다가 찾으러 온다고 했다. 그리고 내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시더니, 자동으로 카톡으로 주차 대행 서비스를 이용한다고 메세지가 왔다. 

그 메세지에는 

1. 언제 차를 맡겼는지 표시가 되어 있었다.

2. 추가로

  1) 인천공항 T2 공식 주차대행 이용방법

  2) [서편] 차량 맡기실때

  3) [동편] 차량 찾으실때

  4) AJ파크 주차대행 제휴카드

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그리고 카톡으로 온 메세지를 통해 지금 보고 있는 위/아래 캡쳐 화면들에 대한 정보를 알수 있었다.

가격은 일반 승용차는 15000원, 경차, 장애인, 국가유공자는 1만원을 지불하면 된다. 그럼 나는 15000원을 지불했어야 하지만, 크로스마일 카드를 이용하여 무료로 이용하였다!

아래는 주차 대행 이용 방법/ 차량 보관 및 수령 방법이다.

서편에 차량 맡길때



동편에 차량 찾을 때




이것이 가장 궁금했던 내 카드가 무료로 주차대행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지 없을지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 해 준 내용이다. 아래 내용을 보면 내 카드는 크로스마일 카드인데, 아멕스 카드이며, 플래티늄 카드이다.


나는 아래와 같이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프리미엄 카드 고객인 것이다. 그래서 무료로 이용!


이제 차를 찾으러 동편으로 가보자. 인천공항 제2여객 터미널의 지하 1층이다.

공항에서 주차장으로 나가자마자 왼쪽에 고객 대기실이 있다.

여기서 내 차 번호 알려주고, 나의 크로스마일 카드를 내밀었더니, 아래와 같이 할인금핵 15000원. 그래서 0원. 무료로 이용할 수 있었다. 인천공항에 머물렀던 시간은 약 3시간~4시간 사이 되는 것 같다.

아래 기계에서 정산을 하는 방법도 있다.

이상으로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서 공식 주차 대행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한 이야기를 마치도록 하겠다. 크로스 마일이나, 제휴카드를 보유하신 분들이 있다면, 인천공항 공식 주차대행 서비스를 이용하면 편하게 주차를 할 수 있다.


추천글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대한항공 체크인 카운터 위치별 정리 A~H

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서 제1여객터미널 가는 공항 순환버스 타는 곳.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쉑쉑버버 옆 편의점에서 저렴하게 한끼 해결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