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얼마전, 가족이 대한항공을 타고 해외로 여행을 갔다. 나는 한국에서 일을 해야 해서, 함께 하지 못했는데, 그래서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 같이 가게 되었다. 가서 보니, 대한항공은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을 몽땅 사용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항공사별 체크인 카운터 위치를 보러 보통 가운데 전광판이나, 안내 쪽으로 정보를 찾으러 가는데, 제2여객터미널에서는 대한항공 체크인 카운터를 나의 목적에 맞게 가야 하는 것이다. 그래서 사진을 한장 찍어 왔다.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대한항공 체크인 카운터 위치별 정리

위 사진과 같이, 대한항공 체크인 카운터 A~H 정보이다.

일등석/프레스티지석 A

모닝캄 B

미국행 모닝캄/일반석 C

스마트 체크인 D, E

웹/모바일 F

일반석 G

단체 H

이렇게 되어 있었다. 어쩐지 H쪽 끝으로 가니, 각종 여행사 작은 부스들이 엄청나게 많은 것을 볼수 있었는데, H가 단체 체크인 하는 곳이었다는 것을 지금 포스팅 하면서 알았다.


아래 사진을 보니, 다른 항공사도 체크인 하는 곳이 있다.

대한항공은 F, G, H

에어프랑스는 F

델타항공은 F

KLM네덜란드항공도 F

오오 왠만하면 F구만.

A~D는 무조건 대한항공이다.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은 아시아나, 제주항공, 진에어, 티웨이항공, 이스타항공, 에어서울을 이용하기 위해 가야하는 곳이다. 만약 터미널을 잘못 찾아와다면 공항 셔틀버스가 있으니, 그거 타고 가면 된다.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서 제1여객터미널 가는 공항 순환버스 타는 곳.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대한항공 체크인 카운터 위치 잘 확인하여, 방문하면 더 빠르게 체크인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이날 우리 가족은 프레스티지석이어서, A에 가서 체크인을 빠르게 할 수 있었다.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중간에는 천정에 이쁜 조명이 있길래, 음 조금 어울리지 않게 화려하네 라고 생각을 하며 가까이 가 보니! 한글로 조명이 만들어져 있네? 괜시리 이쁘다는 생각이 들었다. 누가 디자인 했는지, 독특하다!

이상으로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대한항공 체크인 카운터 위치별 정리한 글을 마무리 하도록 하겠다. 공항에는 항상 2~3시간 전에 가야 마음이 편하니, 방문하실 분들은 늦지 않게 공항에 도착하실 수 있길 바래본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