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가을, 겨울이 되면 밤과 귤의 계절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곧 있으면 가을이 된다. 무더웠던 2018년 여름이 가고 가을이 천천히 오고 있는 사실이 너무 반갑기만 하다! 이번 여름 110년전에 세워졌던 기록을 갱신하는 무더위를 선사하시어, 에어콘 없는 우리집은 약2~3주 힘들었다. 샤워를 하루에 2~3번씩 했었지만 나오는 물도 미지근 했어서 더 힘들었다.


이야기가 다른데로 샜지만. 다시 돌아와서 밤 이야기를 해 보도록 하겠다. 밤은 먹기 위한 방법이 크게 3가지가 있다. 첫째로는 생밤 껍질 까서 먹기. 두번째는 삶아서 먹기, 세번째는 쪄서 먹기. 실제로 내가 경험해온 바에 따르면(사람마다 정도의 차이는 있겠지만) 밤을 쪄서 먹는 것이 가장 맛있다고 생각하는 1인이다. 아래는 마트에서 구입한 밤이다.

할인할때 샀네? 오늘은 20분만에 초고속으로 밤 찌는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집에 온수가 나오는 정수기가 있는 집이라면 15분에도 가능하다. 맛있게 밤찌는법! 첫번째 단계 찜 받침대를 준비한다!

그리고 밤을 잽싸게 씻어준다.

둥둥 뜨는 놈은 왠지 상한 친구들.

2명이 전사하셨다. 이런.


이제 밤을 이렇게 넣고. 지금부터 내가 해는 얘기를 귀담아 들으신다면, 밤을 초고속으로 찌는 법을 알수 있을 것이다. 아래와 같이 냄비에 밤을 넣고. 물이 저 찜기의 바닥에 찰랑찰랑하게 1/10 정도 살짝만 담궈지게 물을 붓는다. 그런다음 물을 끓이면 된다! 아래 사진이 밤이 바닥만 살짝 물이 닿도록 물 양을 조절 한 것이다.

밤찌는법

아래 사진은 끓기 시작하는 모습이다. 밤을 물을 가득 삶아서 먹으면 왠지 단맛이 빠져나가는 느낌이 든다. 그래서 나는 항상 밤을 쪄서 먹는데, 이렇게 해서 먹으니 밤이 금방 익는 경험을 할 수 있었다. 아래 사진이 물 끓는 사진이다.

밤찌는방법

보글보글

밤찌는시간

보글보글보글보글

보글보글보글보글보글보글보글보글

20분이 지났다. 

밤을 반으로 잘라보자. 밤이 잘 익었군!

밤은 칼로 반 잘라서, 숟가락으로 안쪽 퍼먹는 방법이 가장 간편한 방법인 것 같다!


밤의 효능을 잠시 알아보면 밤은 아이들에게 특히 좋은데, 그 이유는 발육이 좋고, 어릴때 밤을 많이 먹은 아이는 머리도 좋다고 한다. 밤에는 탄수화물, 단백질, 기타지방, 칼슘, 비타민(A,B,C)등이 풍부하기 때문! 그래서 성장기 어린 아이들에게 맛도 좋은 최고의 간식인 셈이다. 그래서 마트에서 밤 보일때 마다 자주 사서 먹는 편이다. 그런데 한가지 단점이 있다면, 요즘 밤 값이 너무 비싸다. 슬프다. 예전에는 시골 가서 밤 많이 주워먹은 기억이 있는데, 이제는 이 밤을 이렇게 비싸게 주고 사먹어야 한다니. 그것이 단 하나의 단점이다. 오늘 아이 간식 뭐 줄까 고민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밤 어때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