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인터넷으로 에어아시아 예약하는 상세한 방법

안녕하세요? 동남아로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가요? 오늘 저는 동남아로 여행을 갈때 사람들이 저렴하게 가장 많이 이용하는 항공편인 에어아시아의 인터넷 예약방법에 대해 설명해 보려고 합니다. 스카이스캐너로 가고자 하는 곳을 검색하면 저렴한 저가 항공사들이 제일 먼저 나옵니다. 이스타 항공, 티웨이 항공, 제주항공, 진에어 등등, 저가 항공사들이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가장 많은 확률로 저가 1순위에 뜨는 항공사가 바로 에어아시아 입니다.



저는 에어아시아를 정말 많이 이용했는데요, 이유는 바로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이제는 위탁수화물과 같은 짐이 없을때, 저가 항공을 타야 이득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음식도 이미 비행기 값에 포함되어 있는 것이라면, 저는 음식을 먹지 않고, 비행기 값을 절약하는 방법을 많이 택했습니다. 참고로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에는 면세구역에는 먹을 것을 살 수 있는 곳이 제한적입니다. 제2여객터미널에는 편의점이 있는데, 제1여객터미널에는 편의점이 면세 구역에 없습니다. 그래서 물 같은 것 들은 파리바게트나 스타벅스 이런 곳에서 사야 합니다. 아! 참고로 제1여객터미널에는 롯데리아가 있습니다. 한번은 이것을 사서 탔는데, 냄새가 너무 풍겨서 민폐를 끼쳤던 기억이 납니다.


오늘은 제가 가장 저렴하다고 생각하는 에어아시아 인터넷 사이트에서 예약하는 방법을 최대한 상세히 적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잘 따라 오세요~


▼ 먼저 인터넷 사이트에서 에어아시아 라고 검색을 해 봅니다. 저는 구글에서 검색을 했습니다. 첫번째에 에어아시아가 뜹니다. 에어아시아 온라인 예약 이라고 표시가 되어 있네요. 이것을 클릭 합니다. 인터넷 주소는 www.airasia.com 입니다.



▼ 누르면 아래와 같이 첫번째 페이지가 뜹니다. 로그인을 해야 하는데요, 가입이 안되어 있으신 분들은 오른쪽 위에서 가입을 하시기 바랍니다. sign up을 누르면 회원가입이고, log in 을 누르면 로그인입니다. 저는 영어로 되어 있는 사이트에서 예약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빨간 네모안에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 맨 먼저 origin 입니다. 출발지 라는 뜻입니다. 저는 seoul(icn) 인천을 골라 줍니다.

▼ 다음은 도착지 입니다 .destination 데스티네이션. 도착지가 어디냐고 묻는 것입니다. 저는 방콕으로 갑니다. 에어아시아는 방콕으로 갈때 돈므앙 공항으로 갑니다. 그래서 수완나품 공항은 국적기나 다른 항공사들이 도착을 합니다. 돈므앙 공항이 조금 멀기는 한데, 수완나품 공항에서 방콕 시내로 들어가는 것은 300바트(12000원) 정도 라고 하면 돈므앙 공항에서 방콕 시내로 들어오는 것은 500바트(2만원) 미만 입니다. 1만원 정도 차이 나니, 참고 하세요~



▼ 다음은 출발하는 날짜와 다시 한국으로 돌아오는 날짜를 마우스로 찍어서, 입력해 줍니다. 참고로 기본은 왕복( return) 으로 되어 있고, 편도(one way) 도 고를 수 있습니다. 참고 하세요~


▼ 그럼 이제 입력 정보를 모두 넣었으니, search 를 눌러 봅니다. 제가 에어 아시아 인터넷 사이트에서 예약을 하는 이유는 여기가 가장 싼 비행기 표가 있다고 항상 생각하며, 앞/뒤 날짜의 비행기 표 가격이 얼마인지 알수 있는 장점이 있어, 공식 사이트에서 예약하는 것을 좋아 합니다.


▼ 그럼 아래와 같이, 2019년 2월 1일 금요일 출발하는 비행기표의 가격은 383894원이라고 나옵니다. 아아. 하루만 더 빨리 갔어도, 아니 이틀만 더 빨리 갔어도, 10만원 이상 절약할 수 있는데, 아쉽네요. 평일과 금요일, 그리고 주말이 될 수록 가격은 팍팍 올라갑니다. 토요일이 가장 비싸고, 목요일이 가장 싸네요. 그리고 아래와 같이 빨간 네모칸을 저는 몰라 주었습니다. 16:25 출발 20:45 도착입니다. 이게 표가 가장 싸네요


▼ 다음은 오는 비행기 표입니다. 2019년 2월 11일 월요일 새벽 비행기를 골랐습니다. 244890원입니다. 08:05에 출발하면 더욱 싸지만, 이때 비행기를 타면 이날 출근 하고자 하는 저의 계획에 무리가 있어, 새벽 비행기를 탑니다.


▼ 이게 저의 끝나 갑니다. 확인 작업입니다. 2019년 2월 1일 16:25 출발하는 비행기, 2019년 2월 11일 02:40 돌아오는 비행기입니다. 맨 밑에 빨간 네모칸의 continue를 고릅니다.



▼ 이번에는 다양한 옵션을 고르라고 나옵니다.55164원을 내면, 밥주고, 짐도 더 실을 수 있고, 그렇다. 10만원 더 내면 뭐뭐 더 추가된다. 20만원 더 내면 뭐뭐뭐뭐 더 추가 된다. 나와 있지만, 제가 이 비행기를 타는 이유는 가장 저렴하게 방콕을 가기위해 타는 것이기 때문에 추가 요금을 내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은 하나도 고르지 않았습니다.


▼ 또 추가 하는게 어떻겠냐 물어보는 항목이니다. 이것도 뭐 추가하면 돈이기에, 저는 추가하지 않습니다. 맨 마지막에 17599~원 부터 추가 비용을 내면 자리를 고를 수 있는데, 여기서 잠시 움찔 했지만, 이것도 아끼기로 합니다. 참고로 에어아시아 좌석이 정말 작고 비좁고 그렇습니다. 하지만 저렴하게 가는 것이 저의 목표이니까. 허허. 암튼. 아래 내용에서 첫번째 내용은 짐 관련된 내용입니다. 저는 위탁 수화물(짐 붙이는거)도 없기 때문에, remocw를 눌러 줍니다. 갈때, 혹시나 짐이 있자면 20kg 까지 허용되는 옵션을 선택하려면 41000원 비용이 추가 되니다. 올때도 케리어로 위탁 수화물 20kg까지 짐 붙이려먼 41000원 추가되니, 왕복 모두 위탁 수화물이 있다면 82000원이 추가 됩니다. 참고 하세요~

▼ 이것이 항상 제가 조금씩 움찔하는 자리 고르기 찬스. 자리를 고르는데도 돈을 내야 하다니, 과감히 포기해 줍니다.

▼ 아까 얘기 했던 에어아시아 위탁 수화물 가격 관련된 내용이 이어집니다. 위탁 수화물이 없다면, no checked baggage 를 누르고 20kg짐을 가져가실꺼라면 41000원에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 이상도 무게에 따른 가격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 위탁 수화물이 없다고 표시를 하니, 아래와 같이 주의 사항이 하나 뜹니다. 기내 수화물 정책입니다. 에어아시아는 기내수화물을 아래와 같이 제한을 합니다. 2가지만 기억하면 됩니다.

1) 짐은 2개까지 가져갈 수 있다. 매고 다니는 작은 가방 1개 + 기내용 케리어(56cmx36cmx23cm)

 ->  기내용 케리어는 기본 범용으로 사용되는 사이즈 보시면 전부 이 사이즈이니, 고민할 것이 없고요, 작은 가방은 서류가방이나, 등으로 매는 가방, 크로스백, 기저귀 가방 정도 허용 됩니다.

2) 그리고 이 2개 짐의 합은 7kg을 넘으면 안된다.

이렇게만 알고 계시면 됩니다.


▼ 기내 수하물 좀더 표시된 그림을 하나 가져 왔습니다. 기내 수화물인데, 수하물로 오타가 났네요ㅎㅎㅎ


▼ 그럼 이제, 거의 막바지에 왔습니다. 게스트 디테일. 여권에 표시되어 있는 이름과 생년월일을 입력하는 항목입니다.


▼ 아래와 같이 여권 passport에 쓰여 있는대로, 잘 적으셔야 합니다. 그래야 이름이 달라서 예약한 표를 못찾는 경우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given name 은 이름이고요, surname(last name) 은 성 입니다.


▼ 이젠 payment. 계산하는 항목입니다. 마지막입니다! 이메일 주소와 한국에서의 전화번호를 적어 줍니다. 전화번호는 010으로 시작하는 핸드폰 번호에서 0을 빼고 핸드폰 번로를 적어 줍니다. 010-1234-5678이라면 1012345678 이렇게 적어 줍니다.


▼ 이제 아래쪽에 보면 신용카드로 계산하는 칸이 있습니다. credit card 항목을 찾아 줍니다. 카드 번호와 유효기간을 입력해 줍니다. 그리고 cvv 번호를 입력해 줍니다. name on card는 카드의 이름이 아니고, 카드에 찍혀 있는 영어 이름을 입력해 줍니다. 예를 들어 HONG GIL DONG 이라고 카드에 각인을 내 이름이 찍혀 있다면 그것을 적어 주면 됩니다.


▼ 아래와 같이 입력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을 보니, PROCESSING FEE라고 19800원이 추가로 붙었네요 흑흑. 그리고 보니까 저는 BIG POINT 가 2472점이 있어서 바로 사용해 주는 것으로 APPLY 했습니다. 아래 빨간 버튼인 PURCHASE 를 눌러 줍니다. 구입 이라는 뜻입니다!


▼ 끝났습니다. 만족했냐고 나오는데, 신경쓸 필요 없습니다. 오른쪽 위에 X눌러줍니다.


▼ 아래와 같이 호텔도 추천한다! 라고 되어 있는데, 오른쪽 위에 X표시를 눌러 줍니다.


▼ 그럼 아래와 같이 BOOKING CONFIRMED 부킹 완료! 예약 완료! 라고 뜨며 알파벳으로 예약 넘버가 뜹니다. 이거 혹시나 모르니 잘 적어 놔 주시고요. 이 내요잉 EMAIL 로도 옵니다. 그리고 저는 카카오톡으로도 왔습니다. 그래서 따로 적은 것을 까먹어도, 이메일이나, 카카오톡 뒤지면 에어아시아 홈페이지에서 예약한 항공 예약번호를 찾을 수 있습니다.


휴, 끝이 났습니다. 인터넷 사이트에서 에어아시어 예매를 할려고 하시는 분들은, 위 포스팅 내용 참고 하셔서, 비행기표 싼 값에 예약 잘 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여행 계획 세우세요~~~


추천글 : 

태국 방콕 오면 엠포리엄에서 많이 사가는 샴푸 GLA 소개

방콕 수완나폼 공항 택스리펀 받기

태국 방콕으로 여행을 가는데 환전 못했을 때 현지 ATM 기를 이용하는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