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맥북에어 m2 칩은 169만원, 맥북프로13인치는 179만원으로 10만원 차이가 난다. 하지만 나는 맥북에어 M2 를 사기로결정을 했다. 내가 이렇게 결정을 내린 이류를 정리해 보고자 한다. 우선 내가 의사 결정하는데 있어서 도움이 되었던 영상은은 아래와 같이 3개의 영상을 참고 했다.

  • 잇섭 : 프로 굳이 살 필요 있을까요? 풀체인지된 애플 신형 맥북에어 M2 언빡싱&둘러보기!
  • 용호수 : 애플 M2 사지 마세요
  • 테크노사우루스 : M2맥북에어 SSD 512GB 업그레이드는 필수가 아닙니다 / M2 이슈 정밀 분석(성능, 발열, SSD 속도&스왑시 성능 등)

자세한 영상은 이 글 맨 밑에 있으니 참고를 하면 좋을 것 같다.

맥북에어M2 구매 결정한 이유

맥북에어 M1 vs M2 vs 맥북프로13 vs 맥북프로 스펙 비교

가장 최신에 나온 것이 맥북에어 m2 이다. 2022년 7월 15일에 미국에서 출시를 했고 한국에서는 2022년 7월 19일에 출시를 했다. 4일 차이지만 이정도면 거의 1차 출시국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맥북에어 M1 이 엄청난 인기를 누렸다. 그 다음으로 출시된 M2 칩은 M1 칩을 출시하고 이런 저런 부족한 점을 약간 보완한 수준으로 보인다. M1 칩만큼의 충격적인 성능의 발전은 아니지만, 소비자가 원하는 바와 애플이 생각할때 부족했던 점을 M2  에서 보완을 한 느낌이다. 스펙 비교는 아래 표를 참고 했다.

 

내가 맥북에어 M2 를 구입하게 된 이유

  1. 맥북 노트북 중에서 가장 가볍다. 1.24kg
  2. 베터리 사용시간이 엄청나다. 이것은 삼성 노트북이나 다른 노트북 써 보신 분들은 아실지 모르겠는데, 상대가 안된다
  3. 발열. 이또한 다른 브랜드의 노트북을 써 보신 분들은 아실 지 모르겠는데, 얇고 가벼운 노트북은 발열이 장난이 아니다.

작년에 출시된 맥북에어 m1 은 정말 성능에 있어서 엄청난 변화를 보여줬닥고 생각한다. 그렇기 때문에 그에 소비자들이 지갑을 믾이 열어서 맥북에어 m1 은 큰 성공을 거두었다. 그 요인은 내가 생각하기에 2가지 이다. 첫번째로는 발열이다. M1 칩을 탑채 함으로 해서, 쿨링팬이 없어졌다. 노트북의 개념이 아니고 핸드폰이나 태블릿의 개념이라고 해야 할 것이다. 그리고 두번째로는 사용시간이다. 인텔칩으로 해서는 사용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이기 어려운데, M1 집의 저젼력 설계 덕분에 사용 시간 또한 넘사벽으로  비약적인 발전을 했닥고 생각한다. 

내가 노트북을 구매하는데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3가지

  1. 내가 구매하는데 중요한 것은 무게가 가장 가벼워야 할 것.
  2. 성능이 좋고 발열이 최소한으로 되어야 할 것
  3. 배터리 사용시간이 길어야 할 것 

이렇게 3가지이다. 한마디로 나는 휴대성이 좋은 고성능 노트북을 원한다. 주로 사용하는 것은 간단한 동영상 편집, 업로드, 유튜브, 인터넷 강의, 인터넷 화성 회의, 로블록스 게임 등이다.  삼성 노트북이나 인텔 칩을 사용하는 노트북은 발열과 배터리 사용시간에서 거의 바닥이다. 물론 화면 밝기 가장 어둡게 하고, 성능 최소화로 해서 오래 쓸 수 있지만 그것은 내가 원하는 것이 아니다. 그래서 맥북 에어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맥북프로로 가면 좋겠지만, 맥북 프로는 무겁고, 그렇게 까지 고성능은 나에게 필요 없다.

베터리성능

베터리 성능 또한 정말 너무나 중요하다. 삼성 노트북이나 다른 노트북은 최고의 밝기, 최대 성능으로 사용히 2시간을 넘기기 어렵다. 하지만 맥북에어는 7시간~8시간을 넘길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는 아래 테크노사우루스 님께서 test 를 해 주신 영상을 보고 간접 경험을 할 수 있었다. 또한 맥북에어 M2 는 맥북에어 M1 보다 미세하지만 더 오래 쓸 수 있어 보였다.

논란

  1. 굳이 맥북에어 M2 를 사지 않아도 된다. 일반인이 사기에는 M1 이랑 큰 차이 없다. → 이 의견은 용호수님의 영상을 보고 살짝 고민이 되었다. 그의 말도 굉장히 납득이 한다. 하지만 나는 M2 를 사기로 했다. 왜냐하면 M2 가 내 눈에는 더 이뻐 보이고, 무게가 더 가볍다.
  2. SSD 의 속도가 M1 맥북에어보다 느리다 → 사실로 보인다. 테크노사우루스 님이 테스트 해 주신 것을 보면 맞는 말로 보인다. 하지만 크게 신경쓰이지는 않을 것으로 판단했다. 그래서 M2 를 구입하기로 했다.

참고 영상

https://youtu.be/SMMQBMIsrZE

https://youtu.be/gpEy00-fKHU

https://youtu.be/fvjFNvTFCwg

이렇게 해서 나는 오늘 맥북에어 M2 를 구매하기로 결정을 했다. 비록 가격이 169만원으로 비싸기는 하지만, 여러 할인 신공을 받아서 구매를 할 예정이다. 그리고 컬러는 미드나이트 색상으로 구매할 예정이다.

추천글

2019.05.03 - [IT인터넷] - 심심할때하는게임 자꾸 손이가는 Bacon 안드로이드 게임

 

심심할때하는게임 자꾸 손이가는 Bacon 안드로이드 게임

게임추천 자꾸 손이가는 Bacon이라는 안드로이드 게임 BACON 이라는 게임이 있습니다. 저는 갤럭시 S8+를 씁니다. 안드로이드폰이죠. 심심할때 심심풀이 땅콩 처럼 쉽게 할 수 있는 게임이 없을까

enjoynowhere.tistory.com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