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나의 모든 닉네임을 바꿔 보려고 한다. 원래는 "즐겁게 삽시다" 였다. 두글짜로 줄여서 즐삽. 그런데 이게 두글짜로 줄이니까 어감이 그렇게 좋지 않다. 그래서 뭔가 다른 말로 계속 바꾸고 싶었다. 재미있고, 나의 철학이 반영되거나, 나의 목표가 반영된 그런 것.




그래서 내가 좋아하는 블로그들을 벤치마킹 하기 시작했다. 그 중에 내가 좋아하는 "백프로" 블로그를 보게 되었다. "프로" 라는 말은 영어로 전문가 PRO 의 뜻이 있다. professinal 이라는 말의 줄임말이기도 하다. 나도 어느 한 분야의 전문가가 되고 싶다. 남들보다 조금만 더 관심을 가지고 그 분야를 바라보고 싶다. 그래서 "프로"를 닉네임에 넣는 것으로 결정했다. 그리고 앞에는 어떤 글짜를 넣을까 고민을 하기 시작했다.

만프로만프로


백프로라는 어감을 들었을때는 성이 백이고, 뒤에 pro를 붙인 것 처럼 보이기도 하고, 100%라는 뜻이 생각나기도 했다. 그래서 나도 숫자를 넣었으면 좋을 것 같았다. 맨 처음에는 천프로를 생각했다. 그런데, 이게 영어로 표현하기가 어려운 것 같았다. 그래서 만프로, 억프로, 조프로, 경프로 등 숫자 단위를 넣어 보았는데, 만프로가 어감이 가장 좋다고 생각을 했다. 10,000%. 무엇인가 어마어마한 성장의 기운이 느껴진다.




그리고 또한 만을 영어로 하면 MAN PRO. 영어로 하면 맨프로 같기도 하지만 A발음이 "ㅏ"이기도 하다고 조금 우기면 "만"으로 발음할 수도 있다. 중국 사람들이 발음하기도 좋고, 외국 사람이 발음하기도 좋다. 천프로였다면 영어로 CHEON? CHUN? 어떻게 표현을 해야 할지 난감했을 것이다. 그래서 만프로로 결정을 했다. 의미 없다. 그냥 지금 당장 생각나는대로 만든 것이니까. 그런데 마음에는 든다.


스웨덴의 트럭회사 MAN의 이미지도 떠오른다. MAN 덤프트럭. 만덤프트럭이라고 부른다. 우리나라에도 사이트가 있다. mantruck.co.kr





강인한 남성미도 느껴지기도 한다. 나의 닉네임은 이제 "만프로"로 결정해 보겠다. 그리고 이 닉네임을 꾸미는 문장은 "만프로 행복한 생활". 영어로 하면 "MAN PRO HAPPY LIFE" 혹은 "10,000% HAPPY LIFE" 좋았어! 만프로 행복한 생활! 시작해 보자!!!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