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부자가 되는 성공 법칙에 대한 좋은 글이 있어 가지고 왔습니다.

① 첫번째 입니다.

온라인이든, 오프라인이든, 영업이든, 마케팅이든, 

돈을 버는 핵심은 결국 고객이라는 점입니다. 


나의 고객이 누구인지 파악을 하고, 

그 사람(혹은 그 사람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캐치하고

그것을 해결해 줄 때, 

나의 밸류는 올라갑니다. 



이것은 직장에서의 일도 마찬가지이고, 

블로그에서 글을 쓸때도 마찬가지 입니다. 

내가 직장인이라면 고객이 직장 상사가 될 수도 있고

진짜 고객이 될 수도 있습니다.

내가 블로거라면 고객은 내 글을 읽는 사람입니다.

고객, 나를 찾는 고객의 니즈를 깊이 파고들어

해결해 줘야 합니다. 


돈만을 쫒으면 돈은 더 멀리 갈 것입니다. 

하지만 사람을 쫒으면 돈은 따라 옵니다.

이것이 바로 비지니스의 본질입니다. 

비지니스의 본질을 우리는 이해해야 합니다.


- 인터넷의 어느 글-





② 두번째 입니다.

부자가 되는 성공 법칙은 바로 

서비스 입니다.

서비스를 얼마나 잘 하느냐에 따라

음식점의 수준이 달라 집니다.


서비스가 가장 본질이다.

서비스를 최고 수준으로 했을때

고객을 다시 찾아 온다.

서비스는 정성입니다.

정성을 얼마나 쏟았느냐에 따라

고객이 나를 보는 시선이 달라질 것입니다.

블로거라면

내가 쓰는 글에 온전하게 정성을 쏟았는지

다시한번 뒤돌아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사업을 한다고 해도,

손님이 많은 것이 다가 아닙니다.

그 손님들 한분한분에게 

온전한 서비스를 할 수 있을때

온전한 음식을 내 놓을 수 있을때

고개들은 만족을 할 것입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