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아이폰 광고추적제한 해제 방법

아이폰 광고추적제한 해제 방법아이폰 광고추적제한 해제 방법

요즘 핸드폰으로 인터넷을 하거나 게임을 하면 종종 광고를 봅니다. 그런데 놀랍게도 나의 관심사나, 요즘 내가 검색했던 내용들이 광고에 나오면 소름이 돋을 때가 있습니다. 놀라운 광고의 힘인데요, 큰 광고 업체들은 이런 사람들의 관심사를 알아내는 방법으로 핸드폰을 많이 이용합니다. 내가 지금 여행에 대해 검색을 하고 있고, 호텔을 검색하고 있다면, 광고 업체는 내가 지금 그런 것을 검색하는 것을 알고, 호텔 광고나, 여행사 광고를 딱! 띄어 줍니다. 정말 놀랍습니다. 이게 다 어떻게 이루어지는 것일까요? 바로 내 핸드폰에서 내가 검색엔진에서 어떤 것을 검색하는지 저장을 하고, 알고리즘을 통해 광고를 보여주는 검색엔진과 이런 정보를 주고 받는 것입니다.



이것을 차단하는 방법이 바로 광고 추적 제한을 하는 것입니다. 아이폰는 이런 광고추적제한 기능이 들어 있습니다. 정말 놀랍습니다! 광고추적제한 기능을 켤수도 있고 해제 할 수도 있습니다. 광고추적제한기능을 on 하면 내가 검색하는 것과는 전혀 상관없는 광고들이 뜨기 시작합니다. 나에게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 것일 수 있습니다. 맨 처음 아이폰에서 이 설정으로 들어가 봅시다. "휴대폰설정>개인정보보호>광고" 로 들어가면 됩니다. 맨 처음에는 어떻게 되어 있나요? 광고추적제한이 꺼져 있습니다. off 되어 있는 것이 기본 설정입니다. 그래야 문의미한 광고보다는 나에게 도움이 되는 광고를 송출해 주니까 말이죠. 



하지만 사람들은 나의 정보가, 내가 검색하는 것이, 노출되기를 싫어하는 사람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은 사람들도 있고요. 그래서 아이폰에는 광고추적제한을 해제하는 기능도 있고, 설정하는 기능이 있는 것입니다. 


실제로 이 기능을 실행시켜 놓으면, 위에도 말했듯이 나와는 상관없는, 내가 관심이 없는, 나에게 무의미한 광고들이 나옵니다. 그런데 이게 팝업창으로 문제가 될 때가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말이죠. ▼ <광고 맞춤설정 선택 해제를 비활성화 하셔야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라는 팝업창이 뜰 경우가 있네요. 아이폰의 경우 좀 다른 키워드로 검색을 해야 합니다. 아이폰의 입장에서 보자면 "광고추적제한" 을 끄기(off) 하면 됩니다.



▼휴대폰설정으로 들어갑니다. 개인정보보호를 눌러 줍니다. 배터리 밑에 있네요. 

▼그런 다음 가장 밑에 <광고>가 있습니다. 이쪽으로 들어가 줍니다.

▼여기에 들어오니 <광고 추적 제한>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해제해 줍니다. off 시키면 됩니다. 동그라미가 왼쪽으로 가게 만들어 주세요.



이상으로 아이폰 광고추적제한 해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대로 설정을 하려면 동그라미를 오른쪽으로 보내면 녹색이 뜨면서 설정이 된 것입니다. 그러면, 내가 검색하는 정보는 검색엔진쪽에 제공이 되지 않고, 내가 보는 광고는 나의 관심사와는 상관이 없는, 문의미한 광고가 송출되기 시작합니다. 그럼 저의 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면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추천글 : 

SRT 무임승차 부정승차 벌금

모바일 트위터 탈퇴방법 차근차근

자꾸 생각나는 와촌 식육식당 돼지찌게 맛있게 먹는법

로스트 아크 3시간 플레이 해본 후기

컴퓨터가 느린데 mawebsafer 지워도 될까?

LD플레이어 최적화 방법

SRT 자동 예매 방법 매크로

LD플레이어 다운로드 방법

트위터 알티 추첨기 링크와 초간편 사용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