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2019.11.13 업데이트 내용

이제 크롬 스토어에서 매크로 파일을 다운 받을수 없다고 합니다. ㅠㅠ 기존에 SRT 매크로 프로그램 파일을 다운 받으셨던 분들은 그 파일을 받아서 깔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제, 크롬 스토어에서는 만날수가 없네요.

------------------

표가 매진일때 SRT 자동 예매 방법은? 바로 매크로!

나는 SRT를 자주 이용하여 출장을 간다. 그런데, SRT 는 입석이 없다, 자유석도 없다. 그래서 표를 구하는 것이 하늘의 별따기이다. 그런데 여기 획기적인 표 구매 방법이 있어 공유를 하고자 한다. 바로 SRT 매크로 라는 것이다. 

SRT 자동 예매 방법 매크로SRT 자동 예매 방법 매크로


보통 SRT 표를 구하기 위해서는 2가지 방법이 있다. 

하나는 일찌감치 4~5일 전에 예매를 하는 방법이 있다. 그렇지 않고서는 왠만한 표는 구하기 힘들다. 

두번째 방법은 매진이었던 표가, 누군가 취소한 것이 있을까, 내가 계속 인터넷 사이트나 어플에 들어가서 조회를 계속 누르는 것이다. 이는 매표소에서 표를 파시는 분이 알려준 방법인데, 신기하게도 기차역에 앉아서 30분~1시간 정도 계속 조회를 누르니, 취소되는 표를 구한 경험이 있다. 그런데 이는 너무 정신적 육체적인 스트레스가 따른다. 



그런데 여기 SRT 매크로 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그런 나의 정신적 육체적 고통을 조금이나마 덜어주는 것이 있었던 것이다! 그럼 지금부터 함께 어떻게 하는 것인지 알아보도록 하자.

준비물 : 컴퓨터(인터넷), 그리고 "크롬"인터넷 브라우져.

<참고로 모바일에서는(스마트폰에서는) 아직 안된다. 열심히 시도해 보았으나, 실패했다.>



1. 컴퓨터를 킨다

2. 크롬 인터넷 브라우져에 접속을 한다.(\

2.1크롬이 없으신 분들은 구글에서 크롬을 다운 받아시기 바란다.(여기 클릭)

   구글에 "크롬 다운로드" 를 누르면 바로 뜬다.

3. 크롬에 접속하여 구글 검색 창에 "크롬스토어" 라고 검색을 한다.(여기클릭)

4. 크롬스토어에 접속을 한다. 그런다음 SRT MACRO 라고 검색을 한다.



5. 그럼 아래와 같이 뜨는데, "CHROME에 추가"를 누른다

6. SRT MACRO를 추가하시겠습니까? 라고 물어보는데, "확장 프로그램 추가" 버튼을 누른다.

7. 그럼 추가됨 이라는 띠가 하나 생긴다. 



8. 이제 SRT에 접속을 하자. 구글에 SRT라고 검색을 하고 들어간다. (SRT 홈페이지 여기 클릭)

  그럼 로그인을 하고 예매하기에 들어가면 놀랍게도 표를 구하는 곳에 매크로 라는 항목이 생긴다. (아래 사진의 빨간 화살표들) 그 중에 나가 원하는 것을 선택을 하고, "매크로 시작" 을 누른다.

9. 그럼 아래와 같이 매크로 시작합니다. 메세지가 뜬다. 확인 버튼을 누른다.

10. 매크로를 중지하고 설정을 바꾸고 싶을때는 "매크로 중지" 라는 버튼을 눌러서 설정을 변경해 준다.


11. 그런 다음 다시 매크로 시작을 눌러준다. 

아, 매르코 시작 버튼을 누르면 예매에 성공했을때는 나팔소리? 팡파레 소리가 들리니, 이때 잽싸게 예매를 하면 된다. 빠르게는 10~20분 만에 표가 구해지기도 하지만, 길게는 몇시간 동안 표가 안구해 질 수도 있으니, 컴퓨터 켜 놓고, 절전 모드 들어가지 않게 해 놓아 꺼지지 않게 해 놓고, 소리를 키워 놓아야 한다.

이상으로 SRT 매크로(MACRO) 를 통해, 매진된 표를 구매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열차 시간이 다가올수록 표를 구하기 쉬워지니, 참고하도록 하자. 내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1장의 표는 노력만 하면 구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SRT 표를 구하는 모든 사람들이여! 화이팅입니다!


추천글

태국 방콕 오면 엠포리엄에서 많이 사가는 샴푸 GLA 소개

제니의 프로필이 어린 시절부터 재미있게 정리된 사이트

하노이 물가 24시간 편의점 서클케이의 각종 물품 가격은?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