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한국방문한곳이야기
7살 아이와 가면 좋은 곳 용산 전쟁기념관 어린이박물관!
TomD
2018. 8. 14. 07:30
아니 용산 전쟁기념관에 어린이 박물관이 있네? 어린이 박물관은 용산 국립 중앙 박물관에도 있다. 두군데 모두 입장은 무료! 이렇게 좋은 곳이기는 하지만, 이곳을 방문하기 위해서 엄청 먼 거리에서 오는 것은 노노노! 이 근처에 왔다면 한번쯤 들러보는 것을 추천하는 곳이다. 물런 전쟁기념관 어린이 박물관과, 국립 중앙박물관의 어린이 박물관 둘다 해당하는 이야기 이다.
이 두군데의 입장료는 무료. 한번 입장을 하면 1시간 후에는 나와야 한다. 사람이 많을 때는 이런 규칙이 있다. 그런데 사람이 없고 한가하면? 뭐 상관 없다. 사람이 많으면 다음 타임에 입장하는 티켓을 무료로 발급 받고 순서를 기다려야 한다.
이날은 평일 오후 였기 때문에 사람이 거의 없었다. 그리고 마지막 타임이었기 때문에 사람이 거의 없었다. 18시 마감이었고, 나와 7살 딸은 17시에 입장을 했다. 큰 기대를 하지 않고 입장을 했다. 그런데 7살 딸은 재미있나 보다.
전쟁기념관의 어린이 박물관 답게, 우리나라의 전쟁에 관한 영웅 이야기를 재미있게 표현한 애니메이션을 하나씩 볼수가 있었다. 그리고 전쟁이 일어났을때, 그 영웅이 어떻게 전쟁에서 승리를 하였는지, 등을 볼수 있는 동영상을 몇개 보았다.
우리나라 성의 벽돌 쌓기, 3.1운동, 일제 강점기 독립군 훈련 체험 등 이것 저것 몸으로 해볼 수 있는 것들이 많이 준비되어 있었다. 아래의 모습은 손으로 운전대 같은 것을 돌리면 바람을 일으켜 벽에 걸려있는 태극기를 휘날리게 만드는 효과를 볼수 있는 것이다.
아래는 일제 강점기 시대에 독립군 훈련을 하는 체험이다. 극기 훈련이라고 할 수 있다. 강인한 체력과 마음을 기를 수 있는 훈련이다!
추천글
김일성 타던 리무진이 용산 전쟁기념관에 있다? 7살 딸과 전쟁기념관 방문기
예술의 전당 한가람 미술관 샤갈의 위대한 유산 Love and Life.7살 딸과 관람
아이들이 좋아하는 레고 천국인 이곳은 어디? 브릭포키즈 규모 가격
7살 딸과 함께 용산 국립중앙박물관 방문기 대만족! 아이도 어른도 느끼는게 많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