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여러분은 하노이에서 물건을 사고 싶을 때 어디로 가세요? 


하노이에는 값이 싸고 물건이 많은 시장들이 몇개 있다. 유명한 시장들 중에 2군데는 바로 호안끼엠 호수 주변에 있는 것인데, 동숸시장(일명 동수원 시장)과 옛거리의 야시장이 가장 유명하다. 동숸시장과 야시장에는 베트남 하노이 사람들이 물건을 직접 만드는 가게가 많이 있다. 일찍 여는 가게들은 보통 새벽 4시쯤부터 문을 얼기 시작한다. 또한 야시장은 오후 5시부터 문을 열기 시작하는데 주말에만 열린다. 시장에는 물건을 사는 수많은 관광객들과 현지인들이 뒤섞여 좀처럼 보기 힘든 특별한 광경을 볼 수 있다. 

동쑤언시장 야시장

시장에서 우리는 물건을 여러 가지 살수 있는데 현지인들은 보통 신선한 음식과 농수산물, 그리고 유행하는 옷 등을 많이  산다. 보통 동쑤언 시장과 그 시장 주변에는 물건들이 많이 모여 있어서 다른 시장에서보다 더 싸게 살 수 있다. 하노이에 옛거리의  야시장은 호안끼엠 호수 근처에 있어서 관광객, 외국들이 하노이에 오면 야시장에 자주 간다. 야시장에서는 기념품을 살 수 있고 다양한 하노이의 밤을 즐길 수 있다. 


시장은 백화점보다 주차장과 쉴 곳이 적다. 산 물건은 마음에 들지 않으면 바꾸기도 쉽지 않다. 그리고 시장에서 옷을 살 때 옷을 입어보기도 조금 어렵다. 그래서 사이즈를 판단하기가 어려울 때도 있다. 그렇지만 네고가 되기 때문에, 물건이 비싸면 주인과 주인과 이야기해서 깎을 수 있다. 


시장에서 물건을 깍을때, 이렇게 한번 말해보는 것이 어떨까? 

"Cô ơi / Chú ơi đắt quá ạ. Giảm giá một chút nhé! "

"꼬 오이(쭈어이) 닫 꾸아 아. 지암 지아 못 쭛 니에"

아줌마(아저씨), 너무 비싸요. 좀 깎아 주세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