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2018년 4월 1일에 합천에서는

벚꽃마라톤이 있었어요. 저는 아버지와 동생과

함께 마라톤에 참가를 했어요.

아버지 고향이 합천이어서 거의 매년

대회를 참석하고 있는데요,

이 대회 홍보도 할겸, 좋은 점을 공유하러고 해요!

합천 벚꽃마라톤 대회에

친구, 친지, 가족 모두 데리고 와야 하는 

4가지 이유입니다!



1. 신체와 정신이 모두 건강해 지는 

마라톤, 달리기를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합천 벚꽃 마라톤 대회는 코스가 무려 4가지나

있어 어느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풀코스, 하프코스, 10km 코스, 5km코스가 있습니다.

10km를 뛰는 사람이 가장 많고

5km는 가족 단위로 많이 달립니다. 어떻게 보면

거의 산책 수준으로 걷는다고 할 수있습니다.

그리고 모든 코스에 벚꽃이 우거져 있어

경치가 너무나 아름답습니다!!!!






2. 두번째로는 달리는 중간에 딸기를 줍니다!

저는 달리기 기록이 중요하지 않기 때문에? ㅎㅎㅎ

중간에 배식이 되는 딸기를 많이 먹습니다.

2km지점에 물/이온음료를 주는 곳이 있고

3km지점에 딸기/초코파이/물/이온음료를 주는 곳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10km를 뛰니까

갈때 딸기 2~3컵 먹고

올때 2~3컵 먹습니다.^^

먹는게 남는 거잖아요 ㅎㅎㅎㅎ

초코파이도 갈때 1개, 올때 1개 먹습니다.


3. 달리리가 끝난 후, 합천벚꽃 마라톤을 하는 

종합 운동장 주변으로 무료로 시식을 할 수 있는

음식의 종류가 굉장히 많습니다.

한우(불고기), 한돈(돼지고기), 매실차, 떡국, 

솜사탕, 막걸리, 두부김치 등 줄서서 기다려서

음식을 받아 먹기만 하면 됩니다.

특히 막걸리는 종이컵으로 주기도 하지만

병째로 주시기 때문에

어르신들이 참 좋아하십니다 ㅎㅎㅎㅎㅎ


4. 경기가 끝나면 사은품을 주는데, 쌀을 줍니다.

3kg짜리인데, 집에 갈때면 두손 가득

사은품을 들고 가는 기분이랄까?







아래 사진은 10km출발 사진입니다.


사람이 많지요? 

올해로 17회째인데,

첫해 합천 벚꽃 마라톤 대회를 시작했을 때는

3000명 정도 참석을 했다고 합니다.

지금은 10000명 정도가 참석 하는

큰 행사로 발전했습니다.


4월 첫째주 주말에 대회가 항상 치뤄지는데요

벚꽃이 피는 해도 있고

피지 않는 해도 있습니다.

그런데 올해는????

너무나 이쁘게 벛꽃이 만발을 하였습니다.!


마라톤의 모든 코스가 벛꽃으로 이루어진

정말 멋진 경치를 감상하며 달릴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래 사진이 3km정도 지점에서 먹을 수 있는

초코파이와 딸기!!

종이컵 1개에는 2~4개의 딸기가 들어 있습니다.

저는 수원에서 합천으로 오는데요,

차를 타고 고령 쪽에서 합천으로 갑니다.

고령ic에서 빠져서 합천으로 오는 길에는

딸기 농사를 하는 곳이 엄청나게 많습니다.

딸기를 파는 곳도 많고요.

딸기가 이 지역 효자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기념품으로 받은 상품입니다. 

바나나도 하나 들어 있고

물도 있고

메달도 하나 들어 있습니다~



아래는 경기장을 나오면 펼처지는 식당가 입니다.

본부식당에서는 다양한 음식을 판매하는데요

가격이 너무나 착합니다.


국밥 3천원

찌짐 2천원

두부 1천원

묵 1천원

막걸리 1천원


저렴한 가격으로 배 터지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지 않습니까? 








여기가 합천 향토 한우

무료 시식장입니다. 줄이 길지만

3분 정도 기다리면 컵에 불고기를 가득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말이죠 ㅎㅎㅎ이게 양이 은근히

됩니다. 저희 가족은 3명이니까, 

3명이 받아와서 한데 모으면

양이 많습니다.


아래는 가장 줄이 긴 막걸리, 두부 시식장입니다.

이 앞에는 막걸리와 두부를 받으셔서 바닥에 

앉아서 드시는 모임이 굉장히 많습니다 ㅎㅎ

막걸리가 무료니 모두 신납니다!! 

은근히 취하죠!

달리기도 했겠다!



이제 음식을 어느정도 먹었으면, 

여기서 저는 매실차를 마십니다. ㅎㅎ


아, 떡국을 주는 곳도 있습니다.

떡국도 한컵씩 받아와 먹습니다.

옆에는 매실차



아이들이 좋아하는 무료 솜사탕 코너!

페이스 페인팅도 무료입니다!


여기는 한돈 돼지고기 시식회 장소

줄이 길지만, 금방 줍니다.

후딱 한접시 받습니다.


이제 여기는 커피를 주는 곳입니다.

왼쪽은 따뜻한 커피


여기 오른쪽은

바리스타 무료차 얼음 들어 있는

냉커피!

마무리 까지 최고입니다.


이것이 냉커피!


아, 이날은 막걸리를 2종류를 주더라고요

저는 황강 생 막걸리는 좀 쓴 맛이었고

그 아래에 있는 합천 생막걸리는

새콤달콤하니, 더 맛있었습니다.

신선하기는 황강 생막걸리가 더 맛있다고

느껴졌으나, 맛은

합천 생막걸리가 더 있었다고 해야 하나 ㅎㅎ

4월 1일 마라톤 했는데

3월 30일 만들어진 아주 신선한 막걸리네요.



이상으로 합천 벚꽃 마라톤 대회를

가족, 친지, 친구를 데리고 참석해야 하는

이유 4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내년에도 저는 가족 뿐만 아니라, 버스를 대절해서

회사 사람들이나, 친구들과 함께

마라톤 대회에 참석하고 싶네요 ^^

이 글을 보시는 여러분도, 마라톤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합천 벚꽃 마라톤 대회에

참석해 보세요~ 

마음이 푸짐해 지는 합천의 인심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합천 벚꽃 마라톤 대회 강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